2024년 11월 22일(금)

홈플러스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모집…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인사이트홈플러스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홈플러스가 오는 19일부터 전국 125개 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12월 1일부터 2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겨울학기에는 겨울 시즌에 맞게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12월을 앞두고 연말 모임과 크리스마스 관련 특강 등이 준비됐다.


대표 강좌로는 최근 가정에서 꾸준히 건강을 챙기려는 홈트니스(Home+Fitness)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이러한 수요에 맞춰 겨울철 홈트레이닝 건강 강좌를 대폭 확대했다.


특히 지난 가을학기 건강 강좌 수강생이 전년 대비 29%가 증가해 이번 겨울학기에는 필라테스를 비롯해 폼롤러 운동, 수건 등을 이용한 스트레칭, 발레 스트레칭 등 약 400여 개의 관련 강좌를 추가 개설해 운영한다.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방형 강좌도 준비됐다.


핸드메이드로 완성하는 생활 소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회로 공방 강의실을 하루 반나절 이상 운영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시간대를 골라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일 특강부터 4주 작품 완성반, 자격증 준비반까지 다양하게 개설되며, 대표 강좌로는 캘리그라피, 프랑스 자수, 재봉틀 디자인 클래스 등이 있다.


6명 이내의 소수 정예 공예 클래스, 기존 수강 시간(60~70분)에 구애 받지 않고 최대 4시간 까지 클래스를 운영해 개인 스케줄에 맞춰 탄력적으로 수강할 수 있는 공방형 공예 클래스 등 차별화 된 강좌를 만나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준비를 서두르는 회원들을 위해 '크리스마스의 스테디셀러 강좌',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와인 즐기기' 등을 마련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 쿠키 만들기, 특별한 선물포장, 향초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연말 모임에 대비해 와인 기초 상식, 파티에 어울리는 와인 등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임산부를 위한 강좌, 컬쳐 콜라보 강좌 등이 이번 겨울학기에 주목해 볼만하다.


문화센터 인기 강좌 중 하나인 임산부를 위한 강좌로는 임신 초기, 중기, 출산 후까지를 배려한 다채롭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산모 교실, 그리고 남편이 참여하는 태교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또 LG전자와 제휴한 ‘김치냉장고 특강’, 모나미와 제휴한 ‘엄마랑 아이랑 크리스마스 캐릭터 만들기’, CJ제일제당과 제휴한 ‘겨울철 심야포차 쿠킹 클래스’등도 올 겨울학기 주요 강좌로 꼽힌다.


10월 19일부터 29일까지 홈플러스 KB국민 제휴 신용카드로 겨울학기 수강료 7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5천원 즉시 할인 혜택이 있고, 정규강좌 수강시에는 수강생 전원에게 쿠폰북 증정한다.


겨울학기 접수 및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와 홈페이지(http://school.homepl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