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방탄소년단이 만든 라인프렌즈 새 캐릭터 'BT21' 나왔다

인사이트라인프렌즈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라인프렌즈와 대세 인기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함께 만든 새로운 캐릭터 'BT21'이 공개됐다.


17일 라인프렌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신규 캐릭터 'BT21'을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전했다.


'BT21'은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아티스트와 신규 IP(지적재산권)을 만드는 프로젝트 '프렌즈 크리에이터스'의 첫 결과물이다.


해당 캐릭터는 아티스트 외형이나 이름만 빌린 단순 협업과 달리,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이 스케치부터 정교화 작업까지 캐릭터 개발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인사이트YouTube 'BT21'


'BT21는 라인프렌즈가 지난달 26일 무료 스티커를 공개한 이후, 열흘 만에 8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트위터에서 'BT21' 관련 노출량은 현재까지 7,100만 회 이상이며, 트위터를 포함한 공식 SNS 계정 팔로워·구독자 수는 42만명을 넘어섰다.


라인프렌즈는 큰 인기에 힘입어 방탄소년단의 'BT21' 캐릭터 메이킹 영상, BT21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제품과 게임 등도 향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BT21' 관련 제품들은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뉴욕점과 분더샵 청담점 등에서 12월 중 첫선을 보일 예정이고, 일본과 대만, 홍콩, 태국에서도 제품을 내보낼 예정이다.


인사이트YouTube 'BT21'


라인프렌즈 측은 "방탄소년단은 라인프렌즈의 키워드 '글로벌', '밀레니얼', '트렌드'와 공통의 접점을 이루는 크리에이터로 캐릭터에 애정을 담아 캐릭터 성장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는 현시대 최고의 스토리텔러"라고 전했다.


이어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여러 국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 팬들은 물론 전 세계 10, 20대들의 공감과 사랑을 받는 신규 IP와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BT21' 캐릭터 개발 제작 과정은 오는 17일부터 총 14회에 걸쳐 BT21 공식 유튜브, 공식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YouTube 'BT21'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