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8일(수)

'스테이크' 먹방찍은 돈스파이크가 받는 한 달 저작권료

인사이트

(좌) Instagram 'donspike77', (우) SBS '미운 우리 새끼'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고기 굽기 장인'이라 불리는 작곡가 겸 가수 돈스파이크의 저작권료가 화제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돈스파이크의 화려한 먹방 쇼가 그려졌다.


자신의 수입 90%를 식비로 쓴다는 돈스파이크는 이날 방송에서도 대형 스테이크와 세숫대야 냉면, 5가지 디저트 먹방을 선보이며 어마어마한 먹성을 자랑했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돈스파이크가 벌어들이는 수입이 얼마인지 호기심을 갖기 시작했다.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앞서 돈스파이크는 한 라디오방송에서 "한 달에 대기업 초봉 정도를 번다"고 고백한 바 있다.


직업이 여러 개라고 밝힌 돈스파이크는 "강의도 나가고 강단에 서고, 저작권료 나가고 방송도 가끔씩 출연한다"고 말했다.


일반적인 대기업 평균 초봉을 약 4천만원이라 가정하면, 돈스파이크는 1년에 저작권료로만 약 5억원 정도를 번다고 추정할 수 있다.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또 돈스파이크의 발언들을 종합해 볼 때, 그의 1년 치 식비는 약 4억 5천만원 정도 인 것으로 보인다.


돈스파이크의 어마어마한 저작권료와 먹성을 알게 된 많은 누리꾼들은 "히트곡 작곡가는 역시 대단하다", "먹성도 작곡 능력도 대박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돈스파이크는 나얼 '귀로', 엑소 '12월의 기적' 등 여러 발라드 히트곡을 편곡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원시인' 고기 먹방으로 '먹기 장인' 등극한 돈스파이크의 먹스타그램초대형 스테이크를 썰어 먹는 게 아닌 통째로 뜯어 먹어 모두를 놀라게 했던 작곡가 돈 스파이크의 인스타그램 속 음식 사진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기굽기 장인'이라는 돈스파이크의 스케일 다른 역대급 '고기 먹방' (영상)작곡가 돈스파이크가 '미우새'에서 '급'이 다른 역대급 초대형 고기 먹방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