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3일(금)

혼자서 눈치 안보고 고기 먹을 수 있는 '1인 1테이블 1티비' 고깃집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어느덧 '혼밥'이 아무렇지 않게 여겨지는 분위기가 됐지만, 딱 한 곳 혼밥족이 가기 어려운 식당이 있다. 바로 고깃집이다.


이러한 고충 때문에 단백질을 맘껏 섭취하지 못했던 혼밥족의 심장을 저격하는 '혼밥·혼술 전용' 고깃집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최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혼밥족을 위한 고깃집'이라는 제목과 함께 식당 사진이 첨부된 게시글이 게재돼 많은 누리꾼의 관심을 모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올라온 사진 속 고깃집은 1인석으로 구분된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쳐져 있고, 테이블 위에는 가스레인지가 하나씩 갖춰져 있다.


테이블을 꽉 채워 세팅된 다양한 가짓수의 반찬과 혼자 먹기 적당한 양의 고기는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또한, 혼자 식사를 하면서 무료하지 않도록 칸막이 앞에는 각각 TV 모니터가 설치된 모습이다.


둥근 테이블에 여러 명이 둘러 먹는 것이 익숙한 풍경인 우리 주변 보통 고깃집과는 상반되는 분위기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혼자서도 문제없이 민망하지 않게 '혼고기'를 즐길 수 있는 해당 고깃집은 경기 부천에 위치한 '독고진 1인식당'으로 알려졌다.


'독고진 1인식당'은 삼겹살·목살·우삼겹 같은 고기 메뉴뿐 아니라 제육 볶음·오징어 볶음 등 식사류도 제공한다.


인사이트MBC '파워매거진'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며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는 휴식 시간이다.


한편 '1인·1테이블·1TV' 고깃집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쫄보 혼밥족인데 여기라면 진짜 편하게 갈 수 있겠다", "우리 동네에 있었으면 벌써 단골 됐을 텐데", "아이디어 최고다"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개강 맞아 '혼밥족'을 위한 대학교 앞 '1인 식당' 6곳혼자 먹는 게 편한 '혼밥족'들을 위한 대학교 앞 '1인 식당' 6곳을 소개한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