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세계 최대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 가 '2017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도미노피자는 올해 '2017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지난 1992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처음 개발한 이후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 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 지수다.
해당 고객만족도는 매년 100개 이상의 산업을 대상으로 조사해 각 부문별로 1위를 발표하고 있으며, 도미노피자는 IT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와 지속적인 CSR 활동을 인정받아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도미노피자는 매년 새롭고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제품 프리미엄 피자를 출시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피자를 주문하는 과정까지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피자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DomiChat)을 도입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어깨동무 캠페인을 통해 지역 아동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후원하며 지역사회의 아동 교육 부문에도 힘쓰고 있다.
매달 전국으로 찾아가 피자 파티를 선사하는 '파티카'(Party Car) 등 차별화된 고객만족 활동을 펼치는 것도 특징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IT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채널로 적극적인 소통을 지속해온 점이 1위 수상의 밑거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및 서비스 개발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