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내일(3일) 개봉 '남한산성', '킹스맨2' 제치고 예매율 1위

인사이트영화 '남한산성' 스틸컷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잇단 호평으로 기대감을 높인 영화 '남한산성'이 '킹스맨:골든 서클'을 제치고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2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기준 영화 '남한산성'은 35.5%의 예매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이는 '킹스맨:골든 서클'보다 3.9% 앞선 수치다.


'남한산성'은 지난 1636년, 인조 14년에 일어난 병자호란 당시 청의 대군이 공격해오자 이를 피해 남한산성으로 숨어든 임금과 조정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인사이트영화 '남한산성' 스틸컷


소설가 김훈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특히 '남한산성'은 개봉 전 열린 각종 시사회를 통해 언론과 평단의 폭발적인 호평을 받아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인사이트영화 '남한산성' 스틸컷


실제로 '아가씨', '설국열차' 등을 연출한 박찬욱 감독은 '남한산성'에 별점 만점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역사평설 병자호란'의 저자인 한명기 명지대 교수 역시 "47일간 남한산성 속 이름 없는 민초들이 겪었던 고통과 수난이 잘 드러난 영화"라고 호평했다.


인사이트영화 '남한산성' 스틸컷


한편 '남한산성'에는 이병헌과 김윤석을 비롯해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인사이트영화 '남한산성' 스틸컷


'킹스맨2', 주말동안 160만관객 기록 '역대 청불 기록 경신'영화 '킹스맨: 골든 서클'이 5일 만에 누적 관객 수 200만 명을 돌파하며 개봉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