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추석 연휴에 TV서 '공짜'로 방영되는 '꿀잼' 영화 9편

인사이트영화 '라라랜드'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10일간의 황금연휴에 TV에서는 볼거리 가득한 인기 특선 영화가 상영된다.


곧 방영될 예정인 추석 특선 영화에는 개봉 당시 흥행 대박을 터뜨린 영화부터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까지, 국내외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라인업 돼 있다.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연휴에 방영되는 '꿀잼' 추석 특선 영화들을 모아 소개한다.


특별히 집 밖을 나갈 계획이 없다면 꼭 기억해 두고 재미있게 감상해보자.


<10월 2일 월요일>


1. '써니' - OBC 밤 10시 30분


인사이트영화 '써니'


영화 '써니'는 70~80년대 시절에 대한 향수와 친구들 간의 진한 우정을 그린 영화다.


시한부 인생을 살던 주인공이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을 찾으면서 당시의 추억을 소환한다.


부모님과 보면 좋을 듯싶다.


<10월 4일 수요일>


2. '뷰티인사이드' - SBS 오후 5시 40분


인사이트영화 '뷰티인사이드'


한효주 주연의 로맨스 영화로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알려준다.


영화 '뷰티인사이드'는 자고 일어나면 남자와 여자, 노인, 외국인 등 매일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는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3. '변호인' - JTBC 밤 8시 50분


인사이트영화 '변호인'


1200만 관객을 모은 영화 '변호인'은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인권 변호사 시절을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돈만 알던 세무사 변호사 송우석이 대학생들이 억울하게 잡혀 들어간 국가보안법 사건의 변호를 맡게 되면서 변화하게 되는 이야기다.


<10월 5일 목요일>


4. '밀정' - JTBC 밤 8시 50분


인사이트영화 '밀정'


'황옥 경부 사건'을 모티브로 한 영화 '밀정'은 '천만 배우' 송강호와 공유가 주연을 맡았다.


1920년대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해 긴장감 넘치는 독립운동 이야기를 그려냈다.


5.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 EBS1 밤 11시 35분


인사이트영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혹성탈출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은 지능을 가진 유인원 시저가 유인원의 무리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이 영화는 인간의 이기심과 오만함을 지적하는 깊이 있는 메시지로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10월 6일 금요일>


6. '터널' - SBS 밤 8시 35분


인사이트영화 '터널'


영화 '터널'은 평범한 가장이 무너진 터널에 갇히면서 시작되는 구조 작전을 그렸다. 


정부의 허술한 구조 과정과 시스템을 고발하면서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 영화에서는 절박함 속에서도 유머와 희망을 잃지 않는 하정우의 명품 연기와, 우리 사회의 구조적 병폐를 볼 수 있다.


7. '부산행' - MBC 밤 8시 30분


인사이트영화 '부산행'


지난해 유일하게 '천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였던 '부산행'은 좀비 바이러스라는 소재로 긴장감 넘치는 액션과 따뜻한 가족애를 잘 버무려 흥행에 성공했다.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한국을 뒤덮은 가운데 서울역 출발 부산행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의 목숨 건 사투를 담아낸 영화다.


<10월 7일 토요일>


8. '라라랜드' - MBC 밤 10시


인사이트영화 '라라랜드'


아카데미 시상식 6관왕을 수상한 영화 '라라랜드'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에 MBC에서 방영될 '라라랜드'는 더빙판이 아닌 자막이 더해진 오리지널 상태로 선보일 예정이라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10월 9일 월요일>


9. '도둑들' - EBS1 밤 10시 45분


인사이트영화 '도둑들'


'도둑들'은 김혜수와 이정재, 전지현, 김윤석, 김수현 등 내로라하는 명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영화다.


이 영화는 목적이 서로 다른 10명의 도둑들이 마카오 카지노에 숨겨진 희대의 다이아몬드를 훔치기 위해 힘을 합치면서 일어나는 일을 그렸다.


'라라랜드' 라이언 고슬링 주연, 치명적 러브스토리 담은 '송투송' 예고편네 남녀의 치명적 러브스토리를 담은 영화 '송투송'이 한여름밤 뭇 청춘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촛불집회로 재조명되는 영화 '변호인'의 명대사 5'최순실 국정 농단 사태'로 한창 어지러운 정국에 '촌철살인'을 날리는 영화 '변호인' 속 명대사들을 모아봤다.


최해리 기자 haer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