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1일(목)

산부인과 의사가 말하는 생리 중 성관계가 위험한 이유 (영상)

인사이트On Style '바디 액츄얼리'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한 산부인과 의사가 생리 중에 성관계를 가지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최근 방송된 On Style '바디 액츄얼리'에 출연한 류지원 산부인과 전문의는 시민들과 함께 여성의 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류 전문의는 한 일반인 여성으로부터 "생리 중에 성관계하면 임신이 안 되냐"는 질문을 받았다.


질문을 들은 MC 정수영은 "생물 시간에 생리 중에 성관계를 하면 임신이 안 된다고 배웠는데, 경험해보니 그렇지 않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인사이트On Style '바디 액츄얼리'


함께 패널로 출연한 방송인 사유리가 정수영의 말에 놀라면서 류 전문의에게 사실 확인을 요청했다.


사유리는 "생리 중에 성관계를 가지면 몸 밖으로 나가야 하는 생리혈이 다시 안으로 들어가는 거 같아서 건강에 안 좋을 거 같다"고 우려했다.


이에 류 전문의도 생리 중에 성관계를 하면 임신이 안 된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라고 못 박았다.


인사이트On Style '바디 액츄얼리'


류 전문의는 "생리 중에 성관계를 하면 남성으로부터 나쁜 균들이 들어오는 경우가 있다"라며 "또 여성 몸에 있는 대장균, 질염균 등으로 인한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생리 양이 많을 때는 성관계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라며 "대개 정자는 여성 몸 속에서 3일을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더 사는 경우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On Style '바디 액츄얼리'는 여성의 신체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여성 건강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On Style '바디 액츄얼리'


Naver TV On Style '바디 액츄얼리'


산부인과 의사가 말하는 '처녀막'의 진실 (영상)현직 산부인과 의사가 흔히 '처녀막'이라고 알려진 여성의 신체 부위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산부인과 의사가 말하는 '질외사정' 피임의 정확한 성공률 (영상)류지원 산부인과 전문의가 질외사정 피임법의 성공률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