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절대 바람을 피우지 않을 것 같던 남자친구에게 다른 여자가 생기는 '배신'을 당해본 적이 있다면 이 글에 주목해야 한다.
남성들의 몇 가지 '성향'을 보고 바람을 피우지 않을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기 때문.
헤어진 후에 곧바로 여자친구를 만드는 '환승' 이별을 포함해, '바람기' 있는 남성을 내 인생에 끌어들이고 싶지 않다면 아래 목록을 꼼꼼히 체크해보자.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나에게 집중하는 남성을 만나는 확률을 높여줄 것이다.
1. '여사친'이란 이름으로 주변 여성들을 묶어두지 않는다
'여자 사람 친구'라는 명목으로 주변 여성들을 살뜰히 챙기거나 만남을 이어가는 행위를 일체 하지 않는 남성일수록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집중할 확률이 높다.
'남녀 간에 친구가 가능하다, 그렇지 않다'는 논쟁은 여전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변에 이성친구가 적은 편이 바람을 피울 확률이 줄어드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꼭 '여사친'과 어떤 관계를 만들지 않더라도 사귀는 여성 이외에 다른 여성들을 자주 만난다면 연인 관계가 소원해질 수밖에 없다.
2. 전 여자친구에게 '배신'을 당한 쓰라린 경험이 있다
여성이 바람을 피워 헤어져본 경험이 있는 남성일수록 상대방의 고통을 더 잘 이해해 바람을 피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아팠던 만큼 바람을 피우는 행동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인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남성들은 한눈을 파는 것 자체를 극도로 혐오하기도 한다.
3. '덕후' 수준의 취미를 가졌다
한가지 취미를 오래 좋아한 남성은 여성에게도 이 같은 '직진'식 사랑을 줄 확률이 높다.
또한 꾸준하고 깊이 있는 취미생활을 할수록 여러 여성을 만나야 하는 이유가 없다.
인생이 취미만으로도 풍부해지기 때문이다.
4. 평소에 '명예'와 '예의'를 중요시한다
평소 명예나 예의, 도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성일수록 바람을 피우는 것을 '악행'으로 규정하고 멀리하기 쉽다.
이런 남성들은 옳고 그름에 대한 자기만의 기준이 명확하다.
바람을 피우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연애 중 여성에게 최선을 다할 확률도 높다.
5. '밤 문화'를 즐기지 않는다
밤 문화를 즐기는 것이 모두 바람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유흥과 술을 사랑하는 남성이라면 새로운 여성을 만날 수 있는 통로가 그만큼 넓다.
그렇기에 시끄러운 클럽이나 주점을 좋아하지 않는 남성이라면 한눈을 팔지 않을 확률이 높다.
6. 하루 스케줄이 '빼곡'할 만큼 바쁘다
일상이 바쁜 남성이라면 바람을 피울 시간이 없다.
물론 바쁜 와중에도 틈을 내서 한눈을 팔 수 있겠지만 '시간'이 없으니 바람을 피울 가능성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
자기 일을 열렬히 하고 있는 남성이라면 혹여 '다른 여성을 만나려나'하는 의심을 줄여도 좋겠다.
아마 그는 한 명의 여성과 만나기에도 벅찬 시간을 보내고 있을 테니 말이다.
7. '담배'와 같은 중독 식품을 끊어본 경험이 있다
확고하게 무언가를 끊어본 적이 있는 남성은 그만큼 맺고 끊음이 정확한 경우가 많다.
적어도 다른 여성과 여자친구 사이에서 '저울질'을 하다가 환승 이별을 하지는 않을 것이다.
금연, 금주, 폭풍 다이어트 등 의지력을 가지고 중독적인 것을 끊어본 남성이 여기에 해당한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