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남녀는 선천적으로 성향과 기질이 정말 많이 다르다. 그래서 서로에게 끌리지만 반대로 다툼도 많다.
서로의 행동이나 말이 잘 이해되지 않는다며 어려움을 호소하기도 한다.
젊은 남녀를 대상으로 연인 간에 사랑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것들이 무엇이냐고 물어봤다. 대부분의 남녀들은 연인 간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비슷하게 대답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사랑하는 남녀가 지켜줘야 하는 6가지'를 통해 연인과 더욱 돈독한 관계를 맺길 바란다.
1. 밝고 환한 미소
서로를 향한 부드럽고 환한 미소는 남자는 더욱 남자답게 여자는 더욱 여자답게 만들어주는 무기다.
미소를 지켜주는 방법은 간단하다. 미소는 거울과 같아 먼저 상대에게 미소를 보내면 쉽게 반사돼 돌아온다.
상대에게 미소를 보여달라고 강요하기보다 먼저 웃는 얼굴로 상대를 대해보자. 더 환한 미소가 당신을 맞이할 것이다.
2. 존경하는 마음
상대에게 존경(또는 존중)받고 있지 못한다는 느낌은 자존감을 낮추기도 한다.
상대의 행동이나 의견을 이해하는 태도는 상대로 하여금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싶게 만든다. 자연스레 더 많은 생각을 공유하고 함께 지내며 두 사람의 사이는 돈독해질 것이다.
내 생각이 존중받기를 바라는 만큼 상대의 생각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둘의 관계를 오래 지속할 수 있을 것이다.
3. 잠시 혼자 생각할 시간
같은 일을 겪어도 남녀가 생각하고 처리하는 방식은 다르다.
말다툼을 할 경우 그 자리에서 바로 해결하기를 원하는 스타일이 있는가 하면 좀 더 생각할 시간이 필요한 스타일이 있다.
특히 남자들은 자신의 삶에서 중요한 일들이 일어나면 한동안 생각을 오래하는 경향이 있다.
각자의 스타일에 맞추기를 고집하기 보다는 서로가 생각하고 해결할 시간을 줄 필요가 있다.
4. 서로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
당신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둘의 관계에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알면 놀랄 것이다.
고민을 털어놓거나 꿈을 이야기하는 상대에게 무조건 현실적인 이야기만 한다면 그는 기가 꺾어버릴지도 모른다.
웃는 미소와 긍정적인 말로 상대의 긍정적인 비전과 꿈을 지지하면 어떨까?
5. 감사한 마음
"고마워", "감사해"
상대가 하는 행동과 일에 대해 칭찬하고 감사하게 여긴다고 말하는 것에 너그러워지자.
감사의 표시는 상대를 행복하게 하며 그런 행복은 당신에게도 전염되게 한다.
시험 삼아 서로에게 감사와 칭찬의 말 몇 마디를 전해본다면 그 변화를 곧바로 알 수 있을 것이다.
6. 상대가 하는 일에 대한 칭찬과 존중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처럼 따스한 칭찬과 격려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힘이 솟게 한다.
설령 그와 그녀가 한 일이 대단한 업적을 이룬 것이 아닐지라도 칭찬을 해주는 것이 좋다.
사소하지만 진심이 담긴 말 한마디에 상대는 용기를 내고 힘을 얻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