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삼시 세끼' 다 먹고 허리둘레 '최대 10cm' 줄이는 초간단 방법

인사이트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밥'만 바꾸고 단 10일 만에 허리둘레를 최대 10cm나 줄일 수 있는 비법이 소개됐다.


지난 17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밥 하나만 변화해도 다이어트 효과를 낼 수 있는 비법이 공개됐다.


심선아 식품영양학 박사는 개인의 체질에 맞는 밥을 삼시세끼 먹으면 살이 빠지는 다소 놀라운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했다.


첫 번째로는 양인 밥과 음인 밥 중 내 몸에 맞는 밥을 찾는 것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양인은 보리와 쌀을 1:1로 섞은 쌀 보리밥을, 음인은 현미와 쌀을 1:1로 섞은 쌀 현미밥을 먹는 것이 좋다.


양인과 음인을 구별하는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 공복인 상태에서 찬물을 한 잔 마셔보는 것이다. 


찬물을 마시기 힘들거나 마신 후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난다면 '음인'이다.


두 번째로 쌀의 도정 날짜를 확인한 후, 도정 후 5일 이내의 쌀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도정 날짜가 오래되지 않을수록 쌀의 영양가가 풍부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만일 도정 날짜가 가까운 쌀을 구할 수 없다면 진공으로 포장되어 유통되는 쌀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쌀은 진공 포장해 냉장 보관해야 한다. 냉장보관 시 공기와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꼭 지퍼팩이나 밀폐용기에 쌀을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이날 방송에서는 실제로 두 명의 참가자가 10일 동안 이 다이어트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후 달라진 몸의 변화를 공개했다.


몸무게 58.4kg에 허리둘레 94cm이던 한 참가자는 체중 0.8kg, 허리둘레 8cm가 감소했다. 또한 근육이 빠지지 않고 100% 체지방만 감량했으며 복부·내장비만도 해결됐다.


몸무게 71.4kg에 허리둘레 105cm이던 다른 참가자는 체중이 1.8kg, 허리둘레는 무려 10.5cm가 감소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Naver TV '살림 9단의 만물상'


Naver TV '살림 9단의 만물상'


5분 만에 허리둘레 2.5cm 줄여주는 기적의 '반창고' 다이어트5분 동안 붙이고 걷기만 하면 허리둘레가 줄어드는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하루 1분' 투자하면 뱃살 쏙 빠진다는 마법의 운동 (영상)이런저런 이유로 속절없이 늘어가는 뱃살 관리를 도와주는 '초간단' 운동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해리 기자 haer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