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높이만 33cm" 고기 탑처럼 쌓아주는 '산더미' 감자탕 (영상)

인사이트KBS 2TV 생생정보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조금만 건드려도 툭 하고 쓰러질만큼 엄청난 높이로 고기를 쌓아주는 '산더미 감자탕'이 누리꾼들의 침샘을 자극하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 코너에서는 맛은 물론 범접할 수 없는 '푸짐'한 양으로 입소문 난 감자탕 맛집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이곳은 여느 집 감자탕과는 다른 비주얼을 자랑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2TV 생생정보 


커다란 냄비 안에 살점이 가득 붙은 돼지등뼈가 탑처럼 켜켜이 쌓여있기 때문.


뼈 안으로 깊숙이 밴 양념 덕분에 국물에 푹 담겨 있지 않아도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감자탕' 맛을 즐길 수 있다.


산더미 감자탕을 생각해낸 사장님은 "손님들 맛있게 많이 드시라고 높게 드리는 거예요"라며 뿌듯한 속내를 드러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2TV 생생정보 


이렇게 높게 쌓으면 쓰러지지 않냐는 제작진의 질문에 사장님은 "우물 정자 모양으로 돌려서 쌓아 올리면 된다"고 비결을 공개했다.


여기에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와 숙성으로 더욱 부드러워진 등뼈, 먹기 좋게 일일이 손으로 찢은 우거지가 더해지면 맛까지 최고인 '감자탕'이 완성된다.


자그마치 높이 33cm를 자랑하는 감자탕의 비주얼에 누리꾼들 역시 "보기만 해도 맛있겠다", "여긴 무조건 가야한다", "당장 먹고싶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13분 안에 다 먹으면 '5만원 이용권' 주는 대전 대왕 짜장면집KBS2 '2TV 생생정보'에서 대전에 위치한 대왕 짜장면 맛집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