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국내 뷰티 유튜버계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두 사람이 있다. 바로 포니와 이사배다.
최근 유튜브와 아프리카 TV 등 동영상 플랫폼이 늘면서 연예인 못지않게 많은 팬을 보유한 1인 크리에이터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중 짧은 시간 안에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뷰티 콘텐츠' 영상은 많은 여성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현재 국내 뷰티 유튜버 중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포니와 이사배가 그 대표적인 예시다.
국내 뷰티 유튜버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포니는 현재 296만 이상의 구독자 수를 자랑하고 있다.
포니는 자신의 이름을 딴 '포니 이펙트'라는 메이크업 브랜드도 런칭했으며 가수 씨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도 활동해 화제가 됐었다.
포니는 특유의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설명과 편집으로 호불호가 안 갈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포니는 연예인 뺨치는 미모로 매번 영상에서 놀라움을 자아내게 한다.
일명 '갓사배'라 불리는 이사배는 선미, 태연, 이효리 등 연예인 커버 메이크업은 물론 애나벨과 라이언 캐릭터 등 다양한 분장 메이크업도 완벽하게 소화한다.
이사배는 메이크업 과정을 딱딱하지 않고 친절하게 설명해주며 재치 있는 입담으로 친언니 같은 매력을 보여준다.
이사배는 On Style '겟잇뷰티 2017'에도 출연해 각종 화장품 소개와 함께 다양한 메이크업 노하우을 전수해주고 있다.
국내 뷰티 유튜버계 'TOP 2'라 불리는 포니와 이사배의 메이크업 사진을 함께 감상해보자.
최해리 기자 haer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