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가을'타는 남친에게 여친이 챙겨줘야 할 6가지

인사이트tvN '도깨비'


[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남성들이 '가을을 탄다'는 말은 과학적으로 근거가 있는 말이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면 밤은 길어지고 낮은 짧아진다. 이에 따라 밤에 주로 생성되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늘어나게 된다.


'멜라토닌'은 수면 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분비량이 많아지면 잠이 많아지고 결과적으로 의욕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되게 한다.


일조량이 줄면 비타민D의 양도 적어지고, 이는 결국 '엔도르핀' 생성에 주요 역할을 하는 '세로토닌'의 분비도 줄어들게 만든다.


이런 몸 속 호르몬의 영향은 '외로움'과 '쓸쓸함'을 동반시키고 심하면 '계절성 우울증'을 불러일으킨다.


남성은 여성보다 성취욕이 강하고 바깥 활동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이런 증상에 직격탄일 수 밖에 없다. 더불어 남성은 여성보다 시각에 더 예민하기 때문에 떨어지는 낙엽과 저무는 가을빛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한다.


만약 당신의 남자친구가 2주 이상 무엇을 해도 무기력 해하고, 잠이 많아지고, 탄수화물 섭취가 늘었다면 '가을을 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런 남자친구를 위해 준비하면 좋을 몇 가지를 소개한다. 당신의 남자친구는 '가을'로부터 안전한가?


1. 산책 코스 물색


인사이트tvN '내일 그대와'


햇살을 받으며 몸을 움직일수록 기분을 조절하는 '세로토닌' 분비가 늘어난다. 가을 청취를 느끼며 햇살을 마구 받을 수 있는 길 좋은 산책코스를 물색해보자.


2. 생선구이 맛집 검색


인사이트MBC '쇼핑왕 루이'


일조량이 줄어 비타민D가 부족한 남자친구를 위해 맛있는 생선구이집을 검색해보자. 등푸른 생선은 비타민D가 풍부해 고른 영양섭취를 도와준다.


이외에도 생강차, 율무차, 바나나 등은 세로토닌 분비를 도와줘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3. 모닝콜 알람 맞추기


인사이트SBS '푸른바다의 전설'


무기력해진 남친을 규칙적인 생활로 이끄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간단한 운동으로 몸을 풀어주면 스트레스도 줄여주고 에너지를 높여줘 정신적인 만족감을 가져다 준다.


4. 유쾌한 농담


인사이트온라인커뮤니티


유쾌한 농담으로 남친에게 사랑스러운 웃음을 선사하자. 가벼운 이벤트나 작은 선물로 남친의 기분에 활력을 심어줘도 좋겠다.


5. 아로마디퓨저 구입


인사이트SBS '냄새를 보는 소녀'


아로마요법이 가벼운 우울증에 효과 준다는 사실은 이미 여러 논문에서 입증됐다. 향기로운 아로마는 저용량의 항우울제를 처방했을 때와 유사한 결과를 가져다 준다.


6. 커피대신 허브티 주문


인사이트KBS 2TV '학교2017'


수면의 질을 방해하는 다량의 카페인 음료나 커피는 불면증을 초래하고 나아가 우울증의 가장 큰 원인이 된다.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하는 남자친구에게 따뜻한 과일티나 허브티를 추천해보자.


반려견도 걸릴 수 있는 '우울증' 증상 6가지반려견도 걸릴 수 있는 우울증 증상 6가지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