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결혼하는 남자들이 여자에게 감추고 싶은 5가지 비밀

인사이트영화 '오늘의연애'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결혼 직전 미래 배우자에게 치명적 결점이 발견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지난 3월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미혼남녀 314명 (남 148, 여 166)을 대상으로 '결혼 전 미래 배우자에게 치명적 결점이 발견된다면?'이라는 주제로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63%가 "파혼하겠다"고 답했으며 "감싸 안아주겠다"고 말한 응답자는 30%에 불과했다. 


특히 전체 응답자의 34%는 결혼 후에도 배우자에게 숨기고 싶은 '나만의 비밀'이 있다고 답했다. 


남자들이 결혼 후에도 아내에게 감추고 싶은 '비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순위 첫사랑(52%) 


인사이트영화 '건축학개론'


남자들은 죽을 때까지 첫사랑을 잊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특히 이루어 지지 않은 사랑에 대한 미련과 환상은 더 크게 느껴질 것이다. 


2순위 대출금액(21%)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대학 때 받은 학자금 대출이 사회에 나와서도 연장선인 사람이 많다.

 

학자금을 대출을 채 갚지 못한 채 사회생활을 시작한 대부분의 사람은 월세, 생활비 등으로 또 빚을 내게 된다. 


그러다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 결혼을 하려 하는데 좀 더 믿음직한 남편의 모습을 보이고 싶지만 나의 대출금은 상대에게 부담이 될 수 있어 감추고 싶다. 


3순위 보너스 통장(13%)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결혼 후 자금관리를 누가 가져가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대게의 경우 집안일을 맡는 아내가 통장관리를 하다 보니 많은 남자는 보너스 통장만큼은 들키고 싶지 않아 했다. 일종의 비상금이다. 


4순위 동거사실(7%)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쿨한 사랑이 있을까 싶다. 


과거에 어떤 사랑을 했던 현재의 사랑이 중요하다고 말하지만, 막상 내 배우자가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받아들이기 힘들 것이다.


5순위 학창시절 졸업사진(4%) 


인사이트KBS 2TV '개그콘서트'


과거 나의 찌질한 모습을 들키고 싶지 않다.  


아무리 변한 게 없는 외모라지만 지금보다 촌스러울 게 뻔한 흑역사를 굳이 보여줄 필요가 있을까.


달콤한 것만 같았던 '신혼생활'이 불행해지는 순간들알콩달콩 '콩'만 볶을 것 같았던 신혼 생활을 한순간에 무너뜨리게 만드는 순간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