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오버워치, '얼음 공주' 메이 주연 단편 애니메이션 공개 (영상)

인사이트Overwatch KR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인기 슈팅 게임 '오버워치'가 신규 단편 애니메이션 "일어나요"를 공개했다.


'오버워치'는 지난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후학자 '메이'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신규 단편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Overwatch KR


애니메이션 속 메이는 남극 기지의 유일한 생존자다.


그녀는 9년 간의 긴 동면 동안 '오버워치'가 해체됐다는 소식과 함께 동면에 들어갔던 대원들이 모두 죽었다는 사실에 크게 절망한다.


인사이트Overwatch KR


하지만 메이는 9년 동안 수집된 정보들을 세상에 알려야겠다고 결심, 로봇 친구 '설구'와 함께 밖으로 나갈 방법을 찾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기지의 전력이 나가는 위기를 겪기도 하지만 설구의 희생으로 이를 극복한 메이는 기지 밖으로 나가는데 성공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Overwatch KR


이와 더불어 죽은 줄로만 알았던 설구도 태양열을 받고 다시 눈을 떠 메이를 기쁘게 했다.


애니메이션을 본 누리꾼들은 "블리자드 영화를 만들어 달라", "메이코패스", "항상 웃으면서 적을 죽이던 메이에게 저런 사연이 있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Overwatch KR


한편 '오버워치'는 23일 오후 5시를 기점으로 접속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 벌어져 유저들의 원성을 샀다.


이와 관련해 블리자드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담당팀에서 모니터링하며 원인을 확인 중이다. 수정이 완료되면 다시 안내하겠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서버 안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현재(24일 오전 11시 기준)는 접속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다.


YouTube 'Overwatch KR'


'오버워치' 덕후 위한 단편 애니메이션 '잠입' (영상)오버워치의 23번째 영웅은 모두의 예상대로 '솜브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