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불타오르는 '예술혼'으로 화가로 정식 등단한 연예인 5명

인사이트(좌) Instagram 'solbibest', (우) 연합뉴스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가수, 배우, 개그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스타들 가운데 남다른 재능으로 인정받는 스타들이 있다. 

 

지난 16일 미술품 경매 업체 서울옥션블루의 온라인 경매에 출품된 솔비의 셀프 컬래버레이션 두 번째 시리즈 '블랙스완' 중 하나인 '메이즈'가 22일 15회 응찰 끝에 1,300만 원에 낙찰돼 화제를 모았다. 


솔비가 가수에 이어 화가로서도 인정받은 셈이다.


본업인 가수를 하고 있지 않았으면 그는 화가 '권지안'으로 세상에 알려졌을지도 모른다. 


단순히 취미 생활이 아니라 작가로서의 면모를 보이는 작품들을 선보이면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금손' 스타들을 알아보자.  


1. 독학으로 그림 그려 개인전만 11번째인 하정우


인사이트인스타일코리아


해마다 개인전을 열며 화가로서 입지를 다져왔던 배우 하정우. 


2004년 독학으로 그림을 시작한 하정우는 2010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서울 용산구 소월로 표갤러리 서울 본관에서 무려 11번째 개인전 'PLAN B'를 열었다.  

 

하정우는 그의 그림에 대해 "연기를 하면서 얻은 영감을 그림의 소재로 삼을 때도 많다"며 "하나의 작품을 마치고 나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공허함을 느끼는데, 붓을 잡으면 그런 주체할 수 없는 감정을 추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한밤의 TV연예'


2. 취미로 그림 그려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한 김혜수


인사이트연합뉴스


김혜수 역시 독학으로 그림을 배운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9년 '서울 오픈 아트 페어(SOAF)'에 출품한 '레이닝 어게인'은 500만 원에 판매되기도 했다.


당시 김혜수는 판매 수익금을 영동세브란란스에 기부하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스케줄이 없는 쉬는 날엔 그림 그리기를 취미로 즐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MBC '나혼자 산다'


3. 아동 '미술지도자' 자격증 취득한 구혜선


인사이트연합뉴스


평소 전시회를 개최할 만큼 특출난 미술 실력을 자랑해왔던 구혜선. 


구혜선은 2009년 개인전 '탱고'를 시작으로 지난 1월 4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다크 옐로우(dark YELLOW)' 주제로 6번째 개인전을 열었다. 


또 지난 5월 16일 남편 안재현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동 미술지도자 자격증 취득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인사이트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환상'


인사이트


인사이트YG엔터테인먼트


4. 그림 그리고 우울증 극복한 솔비


인사이트Instagram 'solbibest'


최근 경매를 통해 1,300만 원에 낙찰된 작품이다. 


화가 '권지안'으로 활동하는 솔비는 과거 tvN '택시'에 출연해 작품 판매가 최고 2천만 원까지 받아봤다고 고백한 바 있다. 


또 지난 5월에는 자신의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로 음악과 예술을 접목시킨 '하이퍼리즘(Hyperism)' 시리즈 첫 번째 EP '하이퍼리즘:레드(Hyperism:Red)'를 발매했다.


특히 솔비는 그림을 그리게 된 계기에 대해 "심리 치유를 받다가 선생님이 권유했다. 그림을 그리니까 치유가 됐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solbibest'


5. "그림은 나의 유일한 탈출구" 심은하


인사이트SBS


심은하는 지난 2005년 결혼 후 내조와 육아에만 전념해오다 2003년 그림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 첫 그룹전시 '창매회전'에 한국화 2점을 출품해 화제를 모았다. 

 

2009년에는 첫 개인전을 열면서 본격적인 화가 활동을 시작했다. 


심은하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그림에 대해 "내 삶의 안정을 느끼고 싶었고 탈출구가 필요했다"라며 "그래서 그림에 손대기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서울오픈아트페어(SOAF) 사무국


'이건 왜 땄을까' 싶은 스타들의 이색 자격증 11데뷔 전 '생업'을 위해 혹은 '취미'에 몰두하기 위해 이색 자격증을 취득한 스타들을 모아봤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