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고등래퍼' 최서현, 도끼·타이거JK와 손잡고 '9월 컴백'

인사이트Instagram 'snapdogs_snow', 'dok2gonzo'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Mnet '고등래퍼' 출신 최서현이 '힙합계의 대부' 타이거JK와 손을 잡으며 꽃길을 예약했다.


21일 굿라이프크루(Ghood Life Crew)는 지난 3월 종영한 '고등래퍼'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린 최서현(20)과 전속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최서현은 광주·전라 지역 1위로 맹활약한 래퍼이다.


최서현은 9월 초 첫번째 미니 앨범을 발표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인사이트Instagram 'snapdogs_snow'


그는 "평소 존경하던 선배님들이 계신 레이블의 일원이 돼 기쁘다"며 들뜬 마음을 표현했다.


최서현이 영입된 '굿라이프크루'는 지난해 9월 '무브먼트'로 연을 맺었던 타이거JK와 도끼가 설립한 레이블이다.


당시 '굿라이프크루' 측은 "힙합의 색깔을 기반으로 한 블랙 뮤직 레이블인 굿 라이프 크루를 설립하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현재 굿라이프크루에는 실력파 래퍼 주노플로와 슈퍼비, 면도가 소속돼 있으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snapdogs_snow'


'실물 갑'이라는 평균 키 186cm 최하민·최서현 (사진 5장)두 사람을 실제로 목격한 팬들은 한결같이 훤칠한 키에 엄청난 포스를 자랑한다고 입을 모은다.


벌써 보고싶은 '고등래퍼' 출연진들의 반가운 근황 14손에 땀을 쥐게 하는 대결로 시청자들을 쥐락펴락했던 Mnet '고등래퍼' 출연진들의 근황이 전해졌다.


'고등래퍼' 끝났어도 눈 여겨봐야 할 '힙합 유망주' 13인우리나라 힙합 발전 가능성을 가늠케 해주는 '고등래퍼' 속 힙합 유망주 13인을 꼽아봤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