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타이틀곡 '에너제틱'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그룹 워너원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가운데 그들을 응원하는 절친 스타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앞서 Mnet '프로듀스101'으로 탄생한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전소미는 이대휘와 청담 중학교 동창으로, 두 사람의 친분은 당시 화제 된 바 있다.
과거 이대휘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며 트레이닝을 받았던 전소미는 그의 데뷔 소식에 SNS를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가 하면 워너원 콘서트 현장을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그룹 워너원의 데뷔 소식에 그간 팬들은 잘 알지 못했던 절친 연예인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어 이들의 특별한 인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든든한 연예인 친구를 둔 워너원 멤버들은 누가 있는지 또 이들은 어떤 특별한 인연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1. 워너원 이대휘 - 아이오아이 출신 전소미
전소미와 이대휘는 청담 중학교 동창으로, 과거 JYP엔터테인먼트에서 함께 연습생 생활을 하며 트레이닝을 받으며 우정을 키워왔다.
전소미는 지난 7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그룹 워너원 쇼콘(쇼케이스+콘서트)에 아빠 매튜와 함께 참석했다.
2. 워너원 박지훈 - 온앤오프 라운
두 사람은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동창으로 같은 반 절친이다.
지난 10일 라운은 온앤오프 공식 트위터에 "저 오늘 지훈이랑 만났어요"라며 "학교가 아닌 방송국에서 만나서 기분이 이상했어요"라는 글과 함께 두 사람이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라운이 속한 그룹 온앤오프는 지난 2일 데뷔했다. 같은 반 친구이자 데뷔 시기도 비슷한 두 사람이 이날 Mnet '엠카운트다운' 음악방송에서 우연히 만나 인증샷을 남겼다.
3. 워너원 김재환 - 마이틴 송유빈
'프로듀스101 시즌2'에 개인 연습생으로 출연한 워너원 김재환은 그룹 마이틴의 소속사인 뮤직웍스에서 연습생으로 생활한 바 있다.
지난달 2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그룹 마이틴 첫 번째 미니앨범 '마이틴 고!'(MYTEEN GO!)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송유빈은 "워너원 김재환과 친하다. 같이 응원하고 시너지를 발휘해 재미있게 활동하면 좋을 것 같다"고 밝혔다.
비록 지금은 두 사람이 서로 다른 소속사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같은 시기에 데뷔하게 됐다.
지난 8일 김재환은 언론 매체를 통해 CJ E&M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4. 워너원 옹성우 - 서프라이즈 공명
두 사람은 판타지오 소속사로, 공명이 옹성우보다 한 살이 많다.
지난 1일 공명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원한다 화이팅 옹성우"라는 글과 옹성우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옹성우는 '프로듀스 101' 시즌2 시작 전에 소속사 판타지오의 새로운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U가 참여한 '단편영화 프로젝트:비기닝(Beginning)'에 함께 출연했던 바 있다.
공명은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 멤버로 현재 tvN '하백의 신부'에 출연 중이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