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귀여운 '카카오프렌즈'의 모습이 담긴 체크카드를 직접 선택해 내 지갑 속에 넣어보자.
금일 오전 7시부터 '카카오뱅크'의 은행 영업이 시작됐다. 이번 두 번째 인터넷 전문은행 출범으로 은행 업무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시작될 전망이다.
간편하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로 모든 은행 업무가 가능한 '카카오뱅크'의 혜택들을 소개한다.
예금, 적금 뿐만 아니라 대출, 외환, 체크카드 기능도 모두 가졌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오는 9월 24일까지 계좌 개설 시 신상 '브라보 라이언' 이모티콘도 지급된다고 한다.
1. 단 7분 만의 계좌 개설
계좌개설에 앞서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와 신분증,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은행 계좌를 활용해 실명 확인이 필요하다.
단 7분 만에 간편하게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여러 건의 이체도 공인인증서 없이 몇 번의 터치로 손쉽게 보낼 수 있다.
2. 늘어나는 이자를 실시간으로 확인
복잡한 절차없이 몇 번의 클릭으로 예금, 적금을 개설할 수 있다. 적금은 숨겨진 우대조건없이 누구에게나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제공된다.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만기일을 설정하고 매월 금액의 자동이체를 걸어놓으면 손쉽게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1년 만기에 연 2.0%의 금리가 제공된다.
3. 이체 및 입출금 수수료 면제
타행 및 자동이체 수수료가 면제된다. 각종 ATM 입출금부터 전국 CU, 세븐일레븐의 편의점에서도 면제받을 수 있다.
4. 내가 고르는 프렌즈 체크카드
내가 좋아하는 프렌즈 캐릭터 디자인부터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까지 세련된 체크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내 마음대로 계좌 이름과 색상도 설정가능하다.
5. 파격적인 해외 송금 수수료
미국 유럽을 포함하여 총 22개국에 국내 최저 수준의 수수료로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시중은행의 10분의 1 수준이라고 하니 눈여겨 볼 만 하다.
6. 원하는 시간에 서류 제출 없이 대출 가능
급할 땐 언제라도 휴대본 본인 인증으로 비상금 충전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의 90%가 신청할 수 있다.
7. 카카오톡과 연계 서비스 제공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톡 친구에게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또한 이체 후 친구에게 곧바로 카톡으로 입금 내역도 알려줘 신속한 확인이 가능하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