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그야말로 초대박이다. 2019년 마블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4'에서부터 렛잇고 열풍을 불러일으킨 '겨울왕국2'와 '토이스토리4'가 대거 개봉한다.
지난 14일부터 16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진행된 디즈니의 D23 엑스포에서는 2019년까지 개봉될 영화 라인업이 전격 공개돼 팬들을 열광케 만들었다.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입이 저절로 떡 벌어지게 만드는 라인업이다.
마블 슈퍼 히어로만 무려 29명이 출연하는 영화 '어벤져스4'와 2010년을 끝으로 볼 수 없었던 '토이스토리4'가 2019년 개봉하기 때문이다.
개봉하는 영화 하나 하나마다 '역대급'이라는 찬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출연 배우진들도 그야말로 '초대박'이다.
'어벤져스4'에는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헐크(마크 러팔로),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호크아이(제레미 레너),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스파이더맨(톰 홀랜드)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벌써부터 듣기만 해도 당신의 심장을 두근두근 뛰게 만들 2019년 영화 라인업. 그럼 지금부터 2019년이 빨리 와야만 하는 이유를 단번에 보여주는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의 영화 라인업을 소개한다
참고로 표기된 날짜는 북미 기준으로 되어 있으며 영화 제작 일정에 따라 개봉 일정도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한다.
1. 토르: 라그나로크(Thor: Ragnarok, 2017년 11월 3일)
토르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인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는 문명의 종말을 막기 위해 아스가르드로 돌아가야만 하는 토르가 마블 사상 최강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여성 빌런 헬라, 헐크와 피할 수 없는 대결을 그렸다.
이번 시리즈에서 토르 역의 크리스 헴스워스와 로키 역의 톰 히들스턴을 비롯해 새롭게 헬라 역의 케이트 블란쳇과 헐크 역의 마크 러팔로가 전격 합류한다.
2. 코코 (Coco, 2017년 12월 8일)
영화 '코코'는 음악을 사랑하는 소년 미구엘이 우연히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들어가 가족의 숨은 비밀을 찾게 되며 벌어지는 황홀하고 기묘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인사이드 아웃', '도리를 찾아서', '토이 스토리' 시리즈를 제작한 스탭들이 총출동해 환상적인 비주얼과 음악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행복하게 만들어줄 예정이다.
3. 스타워즈: 더 라스트 제다이 (Star Wars: The Last Jedi, 2017년 12월 15일)
라이언 존슨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영화 '스타워즈:더 라스트 제다이'는 여주인공 레이가 은둔 생활 중이던 루크 스카이워커를 만나는 장면으로 막을 내린 '스타워즈:깨어난 포스' 이후 이야기를 담는다.
지난해 12월 세상을 떠난 레아 공주 역의 고(故) 캐리 피셔를 비롯해 데이지 리들리, 마크 해밀, 아담 드라이버, 존 보예가, 오스카 아이작 등 전편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4. 블랙 팬서 (Black Panther, 2018년 2월 16일)
부산 해운대에서 촬영해 화제가 된 영화 '블랙 팬서'는 지구에서 가장 강한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보유한 와칸다의 국왕 블랙 팬서가 비브라늄을 노리는 새로운 강적들의 위협에 맞서 전세계를 지켜내는 이야기를 그렸다.
특히 광안대교의 야경을 뒤로 펼치는 자동차 추격신은 블랙 팬서의 위험한 순간을 그리며 영화 속에서 펼쳐질 블랙 팬서만의 액션과 스케일을 기대하게 한다.
5.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Avengers: Infinity War, 2018년 5월 4일)
어벤져스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인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6개의 인피니티 스톤이 모두 모여 열매를 맺게 되는 이야기로 엄청난 대서사시가 될 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블의 히어로들이 총출동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를 집대성하는 영화가 될 것이라는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2018년 최고의 작품으로 손에 꼽히고 있다.
6. 인크레더블2 (The Incredibles 2, 2018년 6월 15일)
악당에 맞서 지구를 지키는 초인 가족의 이야기로 전 세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영화 '인크레더블2'는 미스터 인크레더블 아내 일라스트걸이 주인공인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2004년을 마지막으로 볼 수 없었던 '인크레더블'이 14년 만에 돌아올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대표 디즈니 작품이기도 하다.
7. 캡틴 마블 (Captain Marvel, 2019년 3월 8일)
영화 '캡틴 마블'은 하늘을 나는 능력과 충격에 대한 저항력, 에너지를 흘려 보내는 능력 등을 갖춘 히어로 캡틴 마블 이야기로 마블 스튜디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여성 솔로 히어로물 영화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브리 라슨이 캡틴 마블을 맡았으며 한 쪽 눈을 안대로 가린 모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어벤져스' 속 닉 퓨리 역의 사무엘 잭슨이 돌아온다.
8. 어벤져스4 (Avengers4, 2019년 5월 3일)
마블 어벤져스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인 영화 '어벤져스4'는 아직 제목이 정해지지 않아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하는 역대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히어로들이 총출동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를 집대성하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능가할 것으로 보여 2019년 꼭 봐야할 영화로 평가받는 기대작이다.
9. 토이 스토리4 (Toy Story 4, 2019년 6월 21일)
픽사를 대표하는 에니메이션 영화 '토이 스토리4'는 탁아소에 기증된 장난감들이 여전히 주인이 자신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게 돼 곁으로 돌아가기 위해 생애 가장 큰 모험을 결심하는 과정을 담았다.
또한 지난 시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우디와 보핍의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도 담겨질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역대 토이 스토리 시즌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10. 라이온 킹 (The Lion King, 2019년 7월 19일)
1994년 개봉 당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던 명작 애니메이션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라이온 킹'이 실사 영화로 제작된다. '라이온 킹'은 귀여운 아기 사자 심바의 성장기를 그린 영화다.
특히 할리우드 배우 휴 잭맨이 스카 역을 연기할 예정이며 도날드 글로버가 심바 역, 제임스 얼 존스가 무사파 역, 세스 로건이 품바 역, 빌리 아이크너가 티몬 역, 존 올리버가 자주 역에 각각 캐스팅됐다.
11. 겨울왕국 2 (Frozen 2, 2019년 11월 27일)
국내 '렛잇고' 열풍을 불러 일으킨 디즈니 영화 '겨울왕국2'에는 전편에서 목소리 연기를 했던 안나 역의 크리스틴 벨, 엘사 역 이디나멘젤, 크리스토프 역 조나단 그로프, 올라프 역 조시 게드가 모두 귀환한다.
특히 '겨울왕국'에서 사랑을 한몸에 받은 올라프는 오는 11월 22일 개봉하는 디즈니-픽사 애니 '코코'와 함께 단편 '올라프의 겨울왕국 모험'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12. 뮬란 (Mulan, 2019년 후반)
디즈니 제작 실사판 '뮬란'은 중국 위나라 화무란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훈족의 침략에 원로한 아버지를 대신해 남장을 하고 전장에 나서는 여인 뮬란의 이야기를 그렸다.
현재 캐스팅이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디즈니가 2019년에 개봉한다고 공식 밝힌 만큼 벌써부터 누가 주인공 뮬란 역을 맡을지, 또 실사판은 어떻게 그려질지 초미의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