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김병만 측 "미국서 스카이다이빙 훈련 중 척추 뼈 골절"

인사이트공군본부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개그맨 김병만이 스카이 다이빙 훈련 중 척추뼈 골절 부상을 입었다.


21일 김병만 소속사 SM C&C는 "김병만 씨가 지난 20일(현지시각) 미국에서 국내 스카이 다이빙 국가대표 세계대회준비를 위해 탠덤 자격증을 취득 후, 팀 훈련을 받던 중 급변하는 바람 방향으로 인해 랜딩 시 부상을 당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사고 당시 영국특수부대원들과 현지 안전관리위원의 빠른 응급처치로 2차 부상을 예방, 응급처치 중 병원으로 곧바로 이송 되어 정밀 검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인사이트공군본부


이어 "완전한 회복 기간은 2달 정도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예정된 스케줄은 수술경과를 지켜 본 후 김병만 씨의 치료와 회복을 위해 협의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소속사에 따르면 김병만은 척추 뼈 골절을 입었지만, 신경에 손상이 없는 상태며 현지에서 수술을 받은 상태다. 1,2주의 회복기를 거친 후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한편 김병만은 현재 방송 중인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에 출연 중이다.


안녕하세요. SM C&C입니다


김병만 씨가 지난 20일(현지시각) 미국에서 국내 스카이 다이빙 국가대표 세계대회준비를 위해 탠덤 자격증을 취득 후, 팀 훈련을 받던 중 급변하는 바람 방향으로 인해 랜딩 시 부상을 당했습니다.


사고 당시 영국특수부대원들과 현지 안전관리위원의 빠른 응급처치로 2차 부상을 예방, 응급처치 중 병원으로 곧바로 이송 되어 정밀 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 척추 뼈의 골절이 있으나 신경 손상은 없으며, 현지에서 수술 후 1-2 주의 회복기를 거친 뒤 한국으로 입국할 예정입니다.


이후, 완전한 회복 기간은 2달 정도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예정된 스케줄은 수술경과를 지켜 본 후 김병만 씨의 치료와 회복을 위해 협의 할 예정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 드릴 수 있도록 치료 및 회복에 전념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사이트공군본부


'정글' 김병만, 카약 타다 침몰…제작진 '긴급 출동'22일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에서는 안세하가 가지고 온 접이식 카약을 타고 바다 멀리 나가는 김병만의 모습이 소개됐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