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걸그룹 레드벨벳의 신곡 '빨간 맛'과 '러시안룰렛'의 믹스 버전 영상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3일 유튜버 김동우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빨간 맛 (Red Flavor) X Russian Roulette'라는 제목으로 한편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은 이번에 발표한 레드벨벳의 신곡 '빨간 맛'과 지난 2016년 9월 내놓은 '러시안룰렛'을 매시업(Mashup)한 곡이다.
매시업(Mashup)은 서로 다른 곡을 조합한다는 음악용어로 색다른 느낌의 새로운 곡을 탄생시키는 작업이다.
'빨간 맛 (Red Flavor) X Russian Roulette'은 '러시안룰렛'의 반주에 '빨간 맛'의 음성을 얹은 믹스곡이다.
'빨간 맛'의 톡톡 튀는 가사에 '러시안룰렛'의 리드컬한 멜로디가 가미되면서 곡의 발랄한 느낌을 한층 더 풍성하게 살려냈다.
묘한 콜라보를 이룬 두 곡은 귀에 착착 감기는 중독성으로 자꾸만 재생 버튼을 누르게 만든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소개된 해당 영상은 24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누리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지난 9일 업템포 장르의 상큼발랄한 댄스곡 '빨간 맛'으로 성공적인 컴백을 마친 레드벨벳은 각종 예능과 음악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