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참신한 소재와 전문가 못지 않은 퀄리티 높은 분장으로 매년 화제를 불러 모았던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촬영 현장이 공개됐다.
지난 10일 의정부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장안의 화제를 모은 의정부고 졸업 사진 촬영 후기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는 진지하면서도 즐거운 표정으로 패러디 졸업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는 의정부고 3학년 재학생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의정부고 3학년 재학생들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1위를 차지한 강다니엘에서부터 '대마초 흡연' 논란을 빚은 빅뱅 탑, 영화 '라라랜드' 등을 패러디했다.
특히 독도는 명백한 한국땅임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치거나 내년에 치뤄지는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을 홍보한 학생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앞서 학교 측이 학생들의 졸업사진 콘셉트 사전 검열 및 SNS 등에 올리지 말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져 올해 의정부고 졸업사진을 못 볼 뻔했다.
하지만 몇몇 재학생들은 교무실에 끌려갈 각오를 하고 SNS상에 졸업사진을 올렸고 이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확산돼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그럼 지금부터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치 넘치는 센스가 돋보이는 의정부고 졸업사진 현장을 추가로 소개한다.
1. 영화 '라라랜드'
2. '워너원' 강다니엘
3. '짱구는 못말려' 액션가면
4. 빅뱅 탑
5. 거꾸로 수박바
6. 배구선수 김연경
7.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8. '도깨비' 김고은-공유
9. '쇼미더머니6' 래퍼 원썬
10. 아이언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