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청량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었던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 주학년이 정식 데뷔한다.
9일 주학년의 소속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는 "주학년이 논의 끝에 새롭게 준비 중인 보이그룹의 멤버로 합류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학년이 투입되는 새 그룹은 현재 팬들 사이에서 '크래커즈(Cre.kerz)'라는 가칭으로 불리고 있다.
'크래커즈'는 연내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대형 신인 그룹으로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드림팀' 등으로 평가될 만큼 멤버들 개개인 모두 압도적인 비주얼과 화려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프로듀스101' 방송 이후 소속사와 오랜 시간 데뷔 형태 및 앞으로의 활동 방향성에 대해 신중히 논의를 거쳐 왔다"며 "최근 팀 합류를 결정하고 다양한 데뷔 준비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프로듀스101' 시즌2의 연습생으로 참가했던 주학년은 훈훈한 외모와 우월한 비주얼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그는 특유의 상큼한 매력으로 '인간 천혜향' 이란 별명을 얻으며 팬들의 꾸준한 지지를 받고 있다.
주학년은 소속사를 통해 "'크래커즈'에 합류해 데뷔의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통해 응원해 주신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보답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크래커즈'의 일원이 된 주학년의 일상을 담은 파파라치 영상은 오는 10일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