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첫 데이트 이후로 연락이 없는 그, 혹시 뭐 실수한 건 아닐까?"
첫인상, 첫 데이트, 첫 키스처럼 남녀 사이에 있어 '처음'이라는 단어는 설렘을 준다.
그러므로 처음 만난 남녀가 연인 사이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서로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첫 데이트 때 여성이 잘하는 실수에 대한 흥미로운 글이 올라왔다.
그중 몇 개를 소개하니 그동안의 첫 데이트에서 무슨 실수는 없었는지, 앞으로의 첫 데이트는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해보자.
1. 너무 많은 질문하기
첫 데이트에서 질문은 서로를 알아가는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마치 호구조사를 방불케 하는 질문들은 상대방을 당황스럽게 만들 수 있다.
차는 있는지, 연봉은 얼마인지 등 예의 없는 질문 또한 삼가는 것이 좋다.
2. 수동적인 자세
첫 데이트 때 "어디 가실래요?" , "뭐 드실래요?" 라는 질문에 "다 좋아요"라고 대답하면 남성은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어쩌면 당신을 자신감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상대방이 데이트하기 좋은 레스토랑을 알아왔다면, 분위기 좋은 카페는 당신이 알아가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3. 전에 만났던 남자 얘기하기
남성과 여성 모두 전남친, 전여친에 대한 이야기는 별로 궁금하지 않다.
이는 상대방에게 당신이 아직 전남친에 대한 미련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비쳐질 수 있다.
자신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전에 만났던 사람에 대해 언급하진 않았는지 생각해보자.
4. 구속하려 하기
상대방을 구속하려는 것은 관계 발전에 좋지 않다.
보통의 남성은 간섭과 구속을 싫어하기 때문에 관계가 발전하더라도 이 점은 유의하는 게 좋다.
5. 혼자 펼친 상상의 나래에 끌어들이기
혹시 첫 데이트부터 상대방과의 핑크빛 미래를 꿈꾸고 있다면, 상상은 상상으로만 남겨두자.
첫 데이트 때부터 당신의 상상을 상대방에게 주입하려고 하는 순간, 함께하는 미래는 저 멀리 사라져 버릴 것이다.
부담스럽지 않게 상대방에게 다가가는 것이 서로의 호감을 상승시키는 데 중요하다.
6. 집착하기
그와 24시간 내내 붙어 있고 싶어 매일 전화해 상대방의 일거수일투족을 모조리 알고 싶은 당신의 마음은 잠깐 접어두자.
첫 데이트 때부터 집착하면, 상대방은 당신에게 질릴 수 있다.
이런 행동은 '구속하기'와 마찬가지로 관계 발전 후에도 좋지 않으니 조심해야 한다.
7. 대화에 집중하지 않기
첫 데이트 때 대화에 집중하지 못한다면, 상대방은 당신이 자신에게 관심이 없다고 생각할 가능성이 크다.
대화에 대한 적절한 리액션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으니 참고해두자.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