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다래 기자 = 다음 달 13일 방송 예정인 '아이돌 학교' 입학생들에 대한 관심이 벌써부터 뜨겁다.
지난 5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현재 아이돌학교 리트윗 수 압도적 투탑'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지난달 말 아이돌학교에서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멤버들의 프로필 사진 중 압도적 리트윗 수를 자랑하는 두 명의 멤버가 소개됐다.
해당 멤버들은 3대 기획사 출신의 연습생인 나띠와 서헤린으로 이들은 과거 방송 출연을 통해 얼굴을 내비친 경험이 있는 입학생들이다.
두 사람은 다른 입학생들이 천 자리의 리트윗 수를 받은 데 비해 만 단위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리트윗 수 1위는 2만 3천 개의 리트윗을 받은 JYP 출신 나띠다.
나띠는 현재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의 데뷔를 결정짓는 서바이벌 '식스틴'에 출연했던 아이돌 연습생이다.
2위는 1만 6천 개의 리트윗을 받은 SM 출신 서헤린이 뒤를 이었다.
한국계 영국인인 서헤린은 위대한 탄생에도 출연해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SM루키즈로도 활동했다.
또한 예능프로그램 '미키마우스 클럽' 출연해 현재 NTC 멤버들과 호흡을 맞췄다.
한편 대한민국 최초의 걸그룹 전문 교육 기관인 Mnet '아이돌 학교'는 11주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입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걸그룹으로 데뷔하는 프로그램이다.
담임선생님은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이, 교장 선생님으로는 배우 이순재가 출연한다.
이다래 기자 dar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