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0일(일)

문 대통령 초등 동창이 공개한 '어린이 문재인' 졸업사진

인사이트(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JTBC '썰전'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초등학교 졸업 사진은 어땠을까.


지난달 3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초등학교 졸업사진으로 추정되는 사진 한 장이 공개됐다.


사진 속에는 검정색 교복에 까까머리를 한 앳된 초등학교 남학생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 중 문 대통령으로 보이는 이는 가운데 왼쪽에서 세 번째에 서 있는 아이로 얼핏 지금의 문 대통령 이미지가 보이는 듯하다.


1953년 1월 24일 경상남도 거제에서 태어난 문 대통령은 2남 3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인사이트연합뉴스


1965년 남항국민학교(현 초등학교)를 졸업한 문 대통령은 당시 명문이던 경남중학교와 경남고등학교를 졸업했다.


문 대통령의 초등학교 졸업 사진을 공개한 사람은 미국 메릴랜드 주에서 마트를 운영하는 한국인으로 알려졌다.


그는 문 대통령에 대해 "재인이는 아주 인간성이 좋고 아주 사람이 천재였다"고 회상했다.


한편 대학 진학을 위해 서울로 올라온 문 대통령은 경희대 법대에 입학해 사법시험에 통과했다.


이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을 만나 인권변호사의 길을 걷다가 노 전 대통령의 비서실장, 민정수석을 거쳐 정치에 입문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김영삼·문재인' 대통령 2명이나 배출한 부산 경남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의 모교이기도 한 경남고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대한민국 대통령을 2명이나 배출하는 경사를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