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운동하는 당신이 살이 찐다면? 먹지 않아도 몸무게가 늘어난다면?
그렇다면 당신은 살찌는 습관을 갖고 있을지도 모른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는 지금 당장 포기해야 하는 살찌는 습관 5가지를 소개했다.
사람마다 생활환경이 다른 것처럼 살 찌는 이유 또한 다양하다. 이에 체중감량을 위해서라도 비만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신도 모르게 살찌는 습관을 갖고 있는 지 체크하기 위한 5가지를 소개한다.
1. 너무 많이 잔다
과학저널인 플로스원(PLOS One)의 연구에 의하면 10시간 이상을 잘 경우 평균 수면을 취하는 사람 대비 체질량지수인 BMI 지수가 높아졌다.
의사들은 평균 7~9시간의 수면 시간을 권장한다.
2. 깨어난 뒤 어둠속에서 준비한다
잠에서 깨어난 직후에는 블라인드 또는 암막커튼을 열어야 한다.
플로스원의 연구결과는 아침 일찍 쐬는 파란 빛의 태양열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몸이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부여한다.
아침시간의 20~30분의 일광은 체질량 지수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3. 침대 없이 바닥에서 잔다
미국 국립 수면 재단 (National Sleep Foundation) 의 한 연구에 따르면 침대가 있는 사람들은 더 많은 숙면을 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건강한 수면이 곧 살이 찔 수 없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4. 몸무게를 잊어 버린다
매일 체중을 제는 사람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체중감량에 성공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코넬 대학의 연구는 자고 일어난 뒤 자신의 몸무게 수치를 정확하게 인지하는 것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도출했다.
5. 아침 식사를 거른다
매일 아침 맛있는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살이 찔 확률이 적다.
실제 600kcal의 단백질, 탄수화물 및 일부 디저트를 포함한 균형잡힌 아침 식사를 반복할 경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텔 아비브 대학 (Tel Aviv University)의 연구 결과가 있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