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해리포터 시리즈 중 머글들이 꼽은 명장면 10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마법 판타지'라는 매력적인 소재로 우리에게 상상의 날개를 달아주었던 해리포터가 어느덧 탄생 20주년을 맞이했다.


'마법사의 돌'부터 '죽음의 성물'에 이르기까지 매 시리즈마다 명작을 탄생시키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린 해리포터.


해리포터와 친구들의 용감무쌍한 무용담부터 가족에 얽힌 가슴 아픈 사연까지 셀 수 없는 명장면들이 우리의 가슴 속 한켠을 차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머글들이 기억하는 최고의 순간을 꼽아보았으니 오랜만에 마음속에 간직했던 추억을 꺼내 해리포터의 매력에 빠져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1.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 킹스 크로스역 '9와 3/4 승강장'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국 런던에 위치한 킹스크로스 역의 9번 홈과 10번 홈 사이에는 호그와트행 기차역으로 넘어갈 수 있는 비밀스러운 루트가 있다.


머글들은 갈 수 없어 더욱 신비로운 이곳은 해리포터가 마법사로서 첫 발을 내딛는 역사적인 공간이기도 하다.


2.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 "윙가르디움 레비오우사" (물체비행마법)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본격적인 마법 수업에 돌입하며 물체비행마법을 터득하게 된 해리포터와 친구들. 영특했던 헤르미온느는 곧잘 주문을 외웠지만 그러지 못했던 론은 좌절감에 빠져야 했다.


그러던 중 트롤에게 공격당하는 헤르미온느를 목격한 론은 그토록 자신 없어 하던 물체비행마법을 단번에 성공시키며 멋지게 헤르미온느를 구출해냈다.


3.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 퀴디치 경기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마법사들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는 퀴디치 경기는 보는 것만으로도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며 마법사는 물론 수많은 머글들을 열광케 했다.


수색꾼으로 발탁된 해리가 극적으로 골든 스니치를 잡는 장면은 해리포터 시리즈에서도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해리가 잡은 골든 스니치는 훗날 볼드모트를 물리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4.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 소환수 '패트로누스'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자신의 대부인 '시리우스'의 존재를 알게 된 해리는 디멘터들로부터 그를 보호하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기억을 떠올려야만 소환할 수 있는 수호신 '패트로누스'를 만들어 낸다.


패트로누스를 본 해리는 처음으로 아버지가 어떤 동물로 변신했는지 깨닫게 되며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겼다.


5.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 덤블도어 vs 볼드모트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마법 세계의 존폐를 걸고 펼쳐졌던 가장 위대한 마법사와 가장 강력한 마법사의 대결.


덤블도어와 볼드모트의 결투신은 전 시리즈를 통틀어도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스케일의 대결 구도로 관객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6.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 해리의 멘토였던 '덤블도어'의 죽음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해리의 멘토이자 정신적 지주였던 덤블도어의 죽음은 해리포터와 함께해 온 우리에게도 크나큰 충격이었다.


덤블도어의 죽음에 스네이프가 가담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해리는 걷잡을 수 없는 분노에 휩싸이지만 사실 그의 죽음에는 해리와 관객들도 모르는 반전이 존재하고 있었다.


7.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 - 집요정 '도비'의 죽음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선물1'


소심하고 여리지만 누구보다 성실하고 의로웠던 집요정 도비. 보호 본능을 일으키는 동시에 치명적인 매력을 지녔던 그는 당장이라도 집으로 소환하고 싶을 만큼 사랑스러운 캐릭터였다.


그렇기에 해리포터를 향한 존경심을 간직한 채 죽음을 맞이했던 도비의 비보는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과 슬픔을 남겼다.


8.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 - 겁쟁이 '네빌 롱바텀'의 용기


인사이트영화 '마법사의 돌'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


해리의 룸메이트였던 네빌은 건망증이 심하고 소심하며 어리바리한, 어떻게 보면 머글과도 큰 차이가 없는 마법사였다.


하지만 위기의 순간에 봉착한 네빌은 그 누구보다도 용감한 마법사였다. 그리핀도르의 검을 손에 쥐고 볼트모트의 영혼 중 하나인 내기니를 물리친 그는 어느새 훌쩍 성장한 모습으로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9.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 - '스네이프'의 사랑과 죽음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


해리의 천적으로만 여겨졌던 스네이프 교수의 가슴 시린 사랑 이야기는 해리포터 시리즈 중 가장 충격적인 반전이었다.


해리의 엄마 릴리포터를 사랑했던 스네이프 교수는 사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해리를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장본인이었던 것. 릴리를 너무나 사랑했던 스네이프는 죽기 직전 그녀의 눈을 쏙 빼닮은 해리를 바라보며 숨을 거둔다.


10.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 - '론'과 '헤르미온느'의 키스신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가장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론과 헤르미온느 커플. 사실 두 사람은 극명하게 다른 성격 탓에 어울릴려야 어울릴 수 없는 톰과 제리같은 사이였다.


그렇게 영원한 친구로 남을 것 같았던 두 사람은 위기의 순간, 격정적인 키스를 퍼부으며 서로에게 꽁꽁 숨겨왔던 감정을 확인시켰다.


"오늘(26일)은 '해리포터'가 20살이 되는 날입니다"'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발간 20주년을 맞아 세계 곳곳에서 머글들의 축제가 벌어지고 있다.


홍지현 기자 jheditor@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