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무면허' 고교생 오토바이 타다 사고…뒤에 타던 친구 숨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운전면허도 없는 고등학생이 오토바이를 타고가다가 사고를 내서 뒤에 타던 친구 1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9일 청주 흥덕경찰서는 아파트 단지에서 오토바이 사고를 낸 혐의로 고등학생 A(18) 군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군은 전날인 8일 오전 5시 12분쯤 서원구 남이면 도로에서 친구 2명을 오토바이 뒤에 태우고 달리다가 가드레일을 들이받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이 사고로 인해 뒷자리에 타고 있던 친구 B(18) 군이 크게 다쳐 가까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안타깝게도 숨지고 말았다.


오토바이를 훔친 A군은 중상을 입어 중환자실에 입원했고, 또 다른 친구 C(18) 군 역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발생 당시 A군은 헬멧을 착용하고 있었지만 뒷좌석에 타고 있던 친구 B군과 C군은 헬멧을 쓰고 있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경찰 조사 결과 A군은 운전면허도 없는 상태에서 무등록된 오토바이를 타다가 사고를 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A군을 불구속 입건한 상태다.


무면허 상태에서 오토바이를 탄 A군과 현장에 있던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10대가 몰던 오토바이에 치여 사망한 할머니도로에서 10대가 몰던 오토바이에 치여 치료 받던 60대 여성이 끝내 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