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문지영 기자 = 초콜릿 시장에 진한 드림카카오 향이 되살아나고 있다.
드림카카오는 지난 2006년 출시하여 올해로 출시 11년째를 맞는 다크초콜릿 시장의 대표 제품이다. 드림카카오는 올해 들어 1~3월 누적 매출(닐슨포스데이터 기준)이 전년 40억원에서 65억원으로 62.5% 신장했다.
롯데제과는 이번 실적이 드림카카오 제2전성기를 예고하는 신호탄으로 보고 있다.
드림카카오는 2006년 출시하여 한때 연 매출이 600억원에 이를 만큼 인기가 뜨거웠다.
그러나 소비자의 기호가 다크초콜릿의 쓴맛에 익숙하지 않아 시장은 2007년 이후 내리막길을 걸었고 최근에는 100억원대로 떨어졌다.
드림카카오의 인기가 다시 상승하는 이유는 그동안 롯데제과가 SNS 등을 초콜릿의 순기능을 꾸준히 알려왔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고함량 카카오 초콜릿에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미용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입소문을 타고 알려졌다.
지금까지 국내외 석학들의 연구를 통해 밝혀진 폴리페놀의 항산화 효과는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집중력 향상 등 다양하다.
드림카카오는 현재 56%, 72%가 판매되고 있으며, 출시 초기 56% 제품의 인기를 뛰어넘어 3년 전부터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 72%의 제품이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하이카카오 시장 성장에 힘입어 출시된 드림카카오닙스56%는 건강식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카카오닙스를 소재로 개발한 제품이어서 색다른 식감으로 소비층을 넓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드림카카오닙스72% 제품도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롯데제과는 올해 드림카카오 매출이 전년 실적보다 2배 이상 오른 3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