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여자 스타들이 주위에 있는 '꽃미남'을 뒤로하고 운동선수와 사랑에 빠지고 있다.
오늘(16일) 프로골퍼 안성현과 결혼 소식을 알린 '핑클' 출신의 성유리도 마찬가지.
이들의 활동 영역은 많이 다르지만, 대중의 관심을 받는다는 점에서 서로를 이해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녀는 운동선수를 좋아한다'는 말을 몸소 증명하고 있는 여자 스타와 그의 남편들을 모아봤다. 알콩달콩 잘 살고 있는 연예계 스타와 스포츠 스타 커플에는 누가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자.
1. 성유리 ♡ 안성현
1세대 걸그룹 핑클 출신의 성유리는 지난 15일 4년 열애 끝에 프로골퍼 안성현과 백년가약을 맺었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싶었던 두 사람은 결혼식 다음 날인 오늘(16일) 결혼했음을 언론사에 발표했다.
2. 한혜진 ♡ 기성용
무려 8살 차이의 연상연하 커플인 배우 한혜진과 축구선수 기성용은 지난 2013년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SBS '힐링캠프'에 출연해 공개적으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3. 김성은 ♡ 정조국
배우 김성은과 축구선수 정조국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2009년 12월에 결혼했다.
두 사람은 약 1년 5개월가량 애틋하게 연애를 한 후 사랑의 결실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4. 슈 ♡ 임효성
원조 요정 슈와 농구선수 출신 임효성도 연예계와 스포츠계를 대표하는 커플 중에 하나다.
2010년 결혼한 두 사람은 SBS '토요일이 좋다-오! 마이 베이비'에 세 명의 자녀와 함께 출연해 단란한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5. 이혜원 ♡ 안정환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이혜원과 축구선수 출신 안정환은 스포츠 의류 광고 촬영 현장에서 만나 2001년 12월에 결혼했다.
당시 안정환이 이혜원에게 반해 적극적으로 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6. 변수미 ♡ 이용대
무명 배우 변수미와 배드민턴 선수 이용대는 6년 열애 끝에 지난 2월 정식 부부가 됐다.
2011년 한 배드민턴 행사장에서 처음 만나 사랑을 키워온 두 사람은 최근 '득녀'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7. 왕빛나 ♡ 정승우
배우 왕빛나는 2007년 프로골퍼 정승우와 결혼해 슬하에 두 자녀를 두고 있다.
신기하게도 왕빛나의 여동생 역시 프로골퍼와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8. 양은지 ♡ 이호
걸그룹 베이비복스리브 출신 양은지와 축구선수 이호는 2009년 12월 3년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다.
이호가 우연히 카페에서 마주친 양은지에게 반해 미니홈피 쪽지로 대시해 연인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9. 황정음 ♡ 이영돈
배우 황정음은 지난해 2월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 이영돈과 화촉을 밝혔다.
황정음은 현재 첫째를 임신 중이며 연기 활동보다는 태교에 집중하고 있다.
10. 김민지 ♡ 박지성
연예인은 아니지만 아나운서 김민지와 축구선수 출신 박지성의 결혼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SBS 배성재 아나운서의 주선으로 시작된 두 사람의 연애는 2013년 6월 한강에서 치킨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만천하에 공개됐다.
두 사람은 2014년 7월 많은 이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렸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