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강렬한 체험을 선사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4DX 버전이 연일 높은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 CJ 4DPLEX는 '가오갤 2' 4DX를 프랑스, 남아프리카공화국, 캐나다, 노르웨이 등 전 세계 47개국에 선보인 후 개봉 3주차인 지금까지 극장가 흥행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프랑스 파리에서는 연일 매진에 해당하는 객석 점유율 97%를 지속적으로 기록하며 영화 팬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86%, 캐나다 75%, 노르웨이 70% 등 각 국가별로도 높은 평균 객석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오갤 2' 4DX는 영국, 헝가리, 우크라이나 등의 유럽 지역과 미주, 아프리카에서도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가오갤 2' 4DX버전이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은하계에서 펼쳐지는 4차원 히어로 가디언즈들의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를 보다 실감나게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4DX 모션 체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강렬한 움직임 및 진동 효과에 다양한 환경 효과까지 더해져 실제 주인공들처럼 우주선을 타고 은하계로 날아가는 듯한 영화 속 경험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가오갤2'를 연출한 제임스 건(James Gunn) 감독이 CGV 4DX의 기술력과 작품 완성도를 극찬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제임스 건 감독은 지난 2일(현지 시각) 미국 CJ 4DPLEX 헐리우드 랩을 직접 방문해 '가오갤 2' 4DX 버전을 관람한 후 뜨거운 호평을 전했다. 제임스 건 감독은 "4DX는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 VOL. 2'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훌륭한 포맷인 만큼 팬분들도 꼭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감독의 4DX 관람 후기 영상이 SNS에 공개되며 영화 팬들의 열렬한 호응이 이어지기도 했다.
CJ 4DPLEX i-Studio 윤태윤 팀장은 "슈퍼 히어로 영화는 4DX 포맷과 잘 어울리는 장르인 만큼 영화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굉장히 뜨겁다"며 "특히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는 4DX의 다양한 모션·환경 기술을 결합해 관객들이 은하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액션 신을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말했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