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편의점 GS25가 탈모로 고민인 환자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가정의 달을 맞아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이번 맞춤가발 선물을 진행하게 됐다.
맞춤가발은 1개당 약 2백만원에 달해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항암치료 환자들은 선뜻 구매하기 힘든 품목이다.
GS25는 맞춤가발을 구매 할 여유가 없는 항암치료 환자들에게 맞춤가발을 통해 희망을 전하고자 이번 기부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GS25는 하이모에 기획의도와 계획을 전달했고, 하이모는 흔쾌히 맞춤가발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힘을 모으기로 결정했다.
GS25는 단순 기부를 넘어, 고객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이벤트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5월 한 달 동안 GS25에서 도시락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는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도시락 1개당 1천원의 기부 스탬프가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누르면 기부가 진행된다.
GS25에서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고객들은 나만의 냉장고에 생성된 기부 스탬프를 손가락으로 클릭하는 것 만으로 나눔에 동참하게 되는 것.
고객들은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실시간 기부금액이 누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S25는 고객의 참여로 기록된 기부금액만큼을 전액 부담해 하이모로부터 맞춤가발을 구매 한 후,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30명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맞춤가발을 선물 받을 대상자는 전국 규모의 병원에서 추천을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GS25는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 페이지에 애니메이션 뮬란의 대사인 "역경을 이겨내고 핀 꽃이 가장 아름다운 꽃이란다"를 넣어 역경을 이겨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고객들과 함께 응원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한동석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과장은 "항암치료로 머리카락이 빠졌지만 가발을 구매할 여유가 없어 외출 하기를 꺼리는 분들에 대해 알게 됐다"며 "이번에 고객들과 함께 선물하게 될 맞춤가발이 역경을 이겨 낼 수 있는 희망과 응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기부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지난 해 나만의 냉장고 기부 행사를 통해 독거노인에게 패딩점퍼를 선물하는 우리 함께 따뜻할까요?를 진행했으며, 소외 계층 어린이들이 도쿄디즈니랜드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월드비전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고객참여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GS25는 일회성 기부금 전달이 아닌 고객들과 함께 나눔의 중요성과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고객이 함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