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굿네이버스, 아동정책 캠페인 '똑똑똑, 아이들의 정책을 부탁해' 실시

인사이트굿네이버스


[인사이트] 문지영 기자 = "지금 우리나라는 아이들이 살기 좋은 나라인가요? 아이들의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주세요!"

 

20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이날부터 한 달간 네이버 해피빈에서 아동정책제안 캠페인 '똑똑똑, 아이들의 정책을 부탁해'를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짚어보고 아이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아이들이 직접 제안, 대국민을 상대로 공감투표를 진행하는 것이다.


해피빈에서 진행되는 캠페인에서는 '굿네이버스 청소년 글로벌 리더단'이 아이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나라는 무엇인지 영상으로 전한다.


인사이트굿네이버스


또 '아동학대, 사교육, 학교폭력, 빈부격차' 등 총 9가지 사회문제를 중심으로 아이들의 고민과 정책에 대해 방문자가 직접 공감투표로 참여하거나 아동 정책을 추가로 제안할 수 있다.


참여를 완료한 모든 사람에게는 콩스탬프 3개가 제공된다.


아이들이 제안한 주요 아동정책은 △적성을 살릴 수 있는 교육시스템 구축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 실현△돈 걱정 없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 확충 △양육비, 교육비 부담 완화 △아동학대 없는 세상 실현 △학교폭력 문제 해결 △대한민국 아동 누구나 평등한 권리 보장 △아이들이 안전한 귀갓길 조성 △아이들이 의견을 말할 수 있는 기회 확충이다.

 

아이들이 제안한 아동정책에 대한 공감투표 결과는 '굿네이버스 청소년글로벌리더단'이 직접 차기정부에 전달해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 김정미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캠페인을 통해 모인 소중한 의견이 차기정부에 전달돼 우리나라 아이들도 아동권리가 적극적으로 보장되는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