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배우 한채아, 한예슬, 공승연.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아름다운 각선미를 자랑하는 배우들이라는 것이다. 특히 이들은 길고 쭉쭉 뻗은 '11자 다리'다.
많은 여성들은 이 같은 '11자 다리'를 갖길 꿈꾼다. 그러나 양반다리로 앉는 습관이 있거나 하이힐 등 높은 구두를 자주 신는 여성들의 다리는 '11자 다리'가 아닌 대부분 'O자형 다리'다.
속칭 '오다리'로 불리는 'O자형 다리'는 보기에만 미운 것이 아니라 관절염과 통증 유발 등 건강에도 좋지 못하다.
그렇다면 'O자형 다리'를 '11자 다리'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일단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운동이다.
이제부터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11 자형' 다리를 만드는 운동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1. 슬림한 허벅지 만들기
'11자 다리'를 만들기 위한 1단계는 슬림한 허벅지를 만드는 것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먼저 다리를 어깨 넓이보다 좁게 벌려 발끝이 11자가 되게 만들어 준다.
그 다음 양 팔을 앞으로 쭉 피고 무릅을 90도까지 구부린다. 이 때 발끝-무릎-어깨가 일직선이 돼야한다. 이 때 무릎을 구부렸다가 피는 동작을 20회 반복한다.
마치 스쿼트 동작과 흡사한 이 동작을 할 때는 무릎이 서로 닿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2. 예쁜 무릎 근육 만들기
슬림한 허벅지를 만든 다음에는 예쁜 무릎 근육을 만들어야한다.
예쁜 무릎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양 손이으로 옆구리를 잡고 한 쪽 다리를 뒤로 쭉 뻗는다. 이 때 무릎이 구부려지지 않게 조심한다.
그 다음 뻗은 다리를 다시 원위치 시킨다. 이를 양쪽 번갈아가면서 20회 반복한다.
3.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하기
예쁜 '11자 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허벅지, 종아리 등에 남아 있는 셀룰라이트를 없애줘야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 쪽 다리를 핀 채 앞으로 내밀고 발 뒤꿈치를 땅에 붙인다.
그 다음 반대쪽 손가락으로 발끝을 쭉 당긴다. 역시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는게 중요하다. 마찬가지로 20회씩 반복한다.
4. 부기 제거 하기
마지막으로 다리의 부기를 제거하는 동작을 해보자. 먼저 깍지 낀 손을 가슴에 댄 뒤 다리를 넓게 벌린다.
그 다음 엉덩이를 뒤로 쭉 최대한 뺐다가 다시 핀다. 이 동작도 마찬가지로 20회 반복한다.
위에서 차례로 설명한 4가지 동작들을 매일같이 반복한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