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28일(금)

"집에서 공짜로 코딩 배울 수 있다"... 넥슨,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 웹 버전 출시

사진 제공 = 넥슨


넥슨은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의 웹 버전을 출시하며 다양한 플랫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헬로메이플'은 메이플스토리 IP를 기반으로 한 블록코딩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정식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2만 명을 달성하며 공교육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웹 버전 출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넥슨은 크롬북을 포함한 태블릿 환경에서도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교사 계정 한정으로 각 화면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는 도움말 시스템과 가이드 기능이 추가되며, 기타 이용 편의 기능도 강화된다.


블록코딩 기능도 업데이트되어 보다 세밀한 블록 조립이 가능해져 창작 자유도를 높이고 직관적이며 유연한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로는 컴퓨터 활용 능력을 기를 수 있는 'OX 메이플운동회', '도전! 타자 히어로' 등 공식 월드 2종과 놀이형 학습 콘텐츠 3종이 있다.


넥슨은 신규 월드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2월 28일부터 한 달간 신규 월드 2종 플레이 이벤트 및 대회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헬로메이플' 웰컴 키트와 간식 세트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유저들이 편리하고 재밌는 환경에서 코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AI 기능을 비롯한 신규 기능을 출시하여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