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년 제22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5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 조사는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구성원들의 자부심을 고취하고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과 성장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시행된다.
캐논코리아는 고객 중심 경영, 제품의 질, 직원 복리후생 및 근무환경, 사회공헌 등 전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 같은 성과를 달성했다.
캐논코리아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사무기기와 카메라 전 분야에서 업계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다지며 시장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전체 국내 잉크젯 프린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2003년부터 2024년까지 22년 연속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도 1위를 수성하며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캐논코리아의 사무기 사업은 복합기를 중심으로 상업용 고속인쇄기, 대형프린터, 잉크젯·레이저 프린터, 스캐너 등 폭넓은 제품군을 아우르고 있다. 특히 국내 사무기기 업계 중 유일하게 국내 대규모 생산공장과 연구소를 기반으로 전 영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24시간, 365일 서비스를 도입해 계약 기기에 대해 정규 시간 외 서비스 대응 문제를 해소하는 한편, 전국에 걸친 서비스 거점과 파트너사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서비스 품질 관리를 개선하는 '서비스 인증 평가' 제도를 운영해 고객 대상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생'의 기업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도 실천 중이다.
캐논코리아는 장애인 직원을 적극 채용하며 장애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직장 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 봉사,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의 개안 수술비 지원 캠페인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변화를 일으키는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캐논코리아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며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는 신사업 매출 비중을 더욱 확대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투자를 통해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사무기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쾌거는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캐논코리아의 노력이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