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11일(화)

동화 속 '백마 탄 왕자님' 실제로 있었다... 하얀 말 타고 물에 빠진 남성 구조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백마를 탄 남성이 강에 빠진 사람을 구조하는 동화 같은 일이 발생했다.


10일(현지 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동화 속 '백마 탄 왕자'가 실현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4일, 한 남성이 다리에서 강으로 추락하면서 시작됐다.


웨이보


남성의 추락에 주위 사람들은 일제히 비명을 질렀고, 당시 백마를 타고있던 일리바이는 즉시 물에 뛰어들어 남성의 구조를 시작했다.


일리바이는 올해 39세로 신장성 출신의 위구르인이다. 그는 어릴 적부터 말을 탔으며, 현재는 승마 클럽을 운영하기 위해 셴타오시에 거주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그는 강변에서 말을 훈련시키고 있었고, 비명을 듣자마자 말과 함께 물속으로 뛰어들었다.


웨이보


그의 말은 약 50m를 수영해 들어가 물에 빠진 남성을 만났고, 일리바이는 한 손으로 고삐를 잡고 다른 손으로는 남성을 끌어올렸다.


그는 "바이룽(말)이 전에 물에 들어간 적이 없었기 때문에 위험했지만, 두 번 생각하지 않았다"며 "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서는 행동에 나서야 했다"고 말했다.


남성을 구조한 후 바이룽은 한동안 감기로 고생했지만 이 외 별다른 문제는 없었다고 한다.


일리바이와 그의 말 바이룽의 사연을 접한 현지 누리꾼들은 "진짜 백마 탄 왕자다", "잘 생겼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환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