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상승이 지속되는 가운데, 홈플러스는 지난해 12월 12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진행한 설날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가성비 품목의 약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 만감류와 샤인머스캣 선물세트의 매출 신장률은 배 선물세트 대비 35%p 높았다. 이는 국내산 만감류 세트를 확대하고 '제주 천혜향 세트'를 2만원대에 제공한 전략이 주효했다. 또한, '샤인머스캣∙망고 세트'는 태국 골드망고 대신 페루산 애플망고로 대체해 4만원대로 구성하며 인기를 끌었다.
수산 선물세트에서도 변화가 있었다.
김 선물세트의 매출 신장률은 굴비 선물세트 대비 19%p 높았으며, 이는 김 세트를 1만원 이하로 저렴하게 책정한 덕분이다.
축산 부문에서는 한우보다 '미국산 LA식 꽃갈비 냉동세트' 등 수입육의 매출 신장률이 22%p 더 올랐다.
장기간 보관 가능한 스팸이나 참치 등 통조림 선물세트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정관장 홍삼원'이 10만 개 이상 팔렸다.
주류 선물세트에서는 위스키가 강세를 보였다.
잔 두 개가 포함된 '조니워커 그린' 같은 가성비 라인이 많이 판매됐다.
홈플러스는 긴 연휴로 내식 수요가 늘면서 '2025 AI 물가안정 프로젝트' 기반 할인 행사로 설 특수를 누렸다.
설 연휴 기간 영업일 기준 일평균 매출은 지난해 설 연휴와 비교해 크게 증가했다. 특히 감귤과 돈육 매출은 각각 239%, 150% 이상 증가했고, 제수용 먹거리인 동그랑땡은 268%, 두부는 135%, 교자만두는 108% 올랐다.
홈플러스 몰은 장보기와 식사를 함께 해결하는 고객들로 붐볐으며 푸드코트 매출도 약 85%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명절 물가 상승으로 고객들이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선물세트를 찾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며 "통조림, 주류 대비 보관 기간이 짧은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경우 확실한 가격 경쟁력으로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