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06일(목)

'트럼프 인맥' 신세계 정용진 회장,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 올라


사진제공=신세계그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효과일까.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아들 '트럼프 주니어'와 각별한 친분으로 화제가 된 신세계그룹 정용진 회장이  지난해 12월 온라인 상 가장 화제를 모은 인물로 뽑혔다. 


22일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에 정 회장이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통해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진행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CEO 부문 분석은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공시대상 기업진단 CEO를 대상으로 했다.


분석 기간은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 총 5529만286건의 온라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했다. 이러한 데이터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에서 산출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포함되지 않았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정용진 회장이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을 2위로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3위는 SK그룹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차지했다. 4위와 5위는 각각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그 외에도 구광모 LG그룹 회장(6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7위), 최수연 GS그룹 회장(8위), 이재현 CJ그룹 회장(9위),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10위)이 TOP10에 자리했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제치고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에 등극하며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최근 정용진 회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며 주요 인사들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고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