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2월 05일(수)

정호연, '오겜' 함께 출연한 이병헌과 한 식구 됐다... BH엔터와 전속 계약 체결

뉴스1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끈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이 새 소속사를 찾았다.


17일  BH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BH엔터테인먼트, 배우 정호연과 전속 계약 체결!"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정호연은 블랙 롱 드레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으며 계약 체결 소식을 알리는 문구가 함께 적혀 있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정호연의 새 둥지 BH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이병헌이 2006년 설립한 기획사로 고수, 박보영, 김고은, 한지민 등 국내 톱 배우들이 다수 소속되어 있는 곳이다. 이번 계약 체결로 인해 정호연의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한편 정호연은 2011년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2'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한 후 다양한 패션쇼와 글로벌 브랜드 광고 캠페인에 참여하며 모델로서 입지를 굳혔다.


이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강새벽 역으로 연기자로 첫발을 내디뎠으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정호연은 한국 배우 최초로 제28회 미국배우조합상(SAG)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74회 에미상(Emmy Awards)에서는 드라마 시리즈 부문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르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최근에는 애플TV+의 '디스클레이머'를 통해 할리우드 진출에도 성공해 캐서린(케이트 블란쳇 분)의 조수 지수 역으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