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2024 한 해를 빛낸 남양 제품들'로 '맛있는우유GT', '불가리스', '테이크핏 맥스'를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제품의 성분과 판매량, 소비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루어졌다.
'맛있는우유GT'는 남양유업의 대표적인 우유 브랜드로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20년 이상 사랑받고 있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GT 공법을 통해 우유 본연의 신선하고 고소한 맛을 살리며 '100% 질소 충전' 기술로 산소 접촉을 차단해 신선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진공 상태에서 처리하는 방식으로 이취를 제거해 우유의 풍미를 강화했다.
품질 측면에서도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천안신공장과 세종공장은 미국 FDA 국제 품질 기준 120여 개 항목을 충족하며 글로벌 품질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천안신공장은 최신 자동화 설비와 무인화 시스템을 갖춘 생산 기지로 균일한 품질 관리와 생산 역량을 자랑한다.
지난 1991년 출시된 발효유 브랜드 '불가리스'는 한국인의 장 건강에 최적화된 프로바이오틱스 2400억 CFU 생유산균을 담고 있으며 국내 최대 함량*을 자랑한다.
엄격한 원료 선별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발효유 최초로 국제 식품 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6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며 프리미엄 발효유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출시된 '테이크핏 맥스'는 단백질 음료 특유의 텁텁하고 비린 맛을 개선하며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한 완전 단백질 24g을 함유하고 있으며 저당·저탄수화물·고단백 콘셉트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남양유업은 이번 선정 기념으로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해당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품질 혁신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며 "소비자 신뢰와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최근 경영권 변경 후 주주와 소비자의 신뢰 회복에 주력하고 있다.
고강도 책임경영의 성과로 지난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흑자로 전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