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보이그룹 엔하이픈의 제이크가 K-푸드 토크쇼에 출연해 자신만의 '까르보나라 불닭 리조또'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 불닭 리조또는 글로벌 팬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퍼져나가는 중이다.
글로벌 K-푸드 토크쇼 'BYOB'는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JohnMaat'을 통해 열네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K-팝 보이그룹 엔하이픈의 멤버 제이크가 단독 게스트로 출연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새해를 맞아 첫 번째 게스트로 초대된 제이크는 이날 방송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제이크는 엔하이픈의 새해 활동 계획에 대해 "우리 팀은 올해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출격할 예정"이라며 "이것은 팀에게 큰 발전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어 "좋은 앨범으로도 활동할 것"이라고 덧붙이며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개인적인 목표에 대해서는 "최근 프로듀싱을 배우기 시작했다"며 "올해 말까지 두 곡을 완성하고 싶다"고 밝혔다. 음악적 역량을 확장하려는 제이크의 노력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특히 이날 제이크는 월드투어 중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접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밝히며 K-푸드의 글로벌 인기를 언급했다.
"어느 나라를 가도 한국 라면, 특히 불닭이 종류별로 다양하게 판매되어 놀랐다"고 말하며, 인도네시아 음식에서 영감을 받은 까르보나라 불닭 리조또 레시피를 즉석에서 선보였다.
제이크는 두 MC에게 직접 맛보게 하며 그 매력을 전했다. 제이크의 까르보나라 불닭 리조또는 우유와 밥이 함께 들어가 있어 매운 음식을 어려워하는 외국인들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맛으로 주목받는 중이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직후 X(엑스) 등 SNS와 여러 커뮤니티 채널에서 '#제이크카불리' 해시태그로 인증샷이 올라오고 있다.
한편, 제이크는 지난해 11월 발매된 엔하이픈의 정규 2집 리패키지 'ROMANCE : UNTOLD daydream-'의 타이틀곡 'No Doubt'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올해 코첼라 무대라는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어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