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9일(일)

"6초 영상 올리고 두 달 치 월급"... '1억뷰' 찍은 펀치 영상 수익 봤더니

인스타그램 


1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인스타그램 릴스의 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4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인스타그램 릴스 1억 뷰 수익'이라는 제목으로 한 보디빌더 인플루언서 A씨가 공개한 자료가 공유됐다.


A씨는 약 1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10일 "남자 회식 후 국룰"이라는 제목으로 오락실 펀치머신을 치는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은 운동으로 다져진 한 남성이 팔을 빙빙돌리더니 '쉐이'라는 짧은 기합을 넣으며 펀치머신 쪽으로 다가갔다. 남자는 두발 자국 스텝을 옮긴 후 몸을 싫어 펀치머신을 힘껏 날렸고 펀치 머신 점수판은 끝없이 올라갔지만 점수는 공개되지 않은 채 영상은 끝난다.


인스타그램 릴스 


약 6초 분량의 이 영상은 인스타그램에서 1억 회 이상 조회되며 인기를 끌었다. 누리꾼들은 "대단하다", "점수 몇점 나왔는지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후 A씨는 지난 12일 "1억 뷰 펀치 영상으로 얼마를 벌었을까"라는 또 다른 영상을 통해 해당 영상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점수와 인스타그램으로부터 받은 결제 내역을 밝혔다.


당시 남성의 펀치 점수판은 9447점에 멈췄으며, 그는 총 4687.77달러(약 685만 원)를 벌었다고 전했다.


누리꾼들은 "내 두달 반치 월급이다", "6초 영상 하나에 700만 원이면 장난 아니다" "영상 하나 걸리면 월급보다 많다" 등의 부러운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