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7일(금)

바른치킨, 유튜브 예능 'ootb 의뢰자'서 시민들이 원한 신메뉴 '1인 치킨·뼈반순살반' 출시

사진 제공 = 바른치킨


'바른치킨'이 멀티플랫폼 제작사 '오오티비'의 신규 유튜브 프로그램 '의뢰자'를 통해 선정된 '국민치킨' 신메뉴 2종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의뢰자'는 기업과 협력해 실제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과정을 그린 신개념 R&D예능 프로그램이다. 시민 인터뷰를 통해 특정 품목에 대한 다수의 제품 아이디어를 받아 기업에 전달하면, 기업이 실제 개발 가능한 후보를 정하고 마지막 대국민 투표를 거쳐 단 하나의 '국민 의뢰 제품'을 선정해 실제 출시하게 된다.


'바른치킨'은 '의뢰자'를 통해 두 가지의 신개념 치킨 메뉴를 의뢰 받았다. 국민치킨으로 선정된 두 가지 치킨은 자취생과 혼밥족을 위해 알찬 구성과 가성비를 자랑하는 '1인치킨'과 한 마리에 뼈와 순살 모두를 담아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킬 수 있는 '뼈반순살반 현미바삭’이다.


'1인치킨'은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양과 크기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1인 가구와 혼밥족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킨 메뉴라고 할 수 있다. 한 마리 구성에서 먹을 수 있는 치킨의 인기부위를 전부 즐기면서 불필요한 사이드 요소는 넣지 않고 치킨에 꼭 필요한 치킨무, 콜라만을 포함한 가성비 구성이 눈에 띈다.


또 하나의 신개념 치킨 메뉴인 '뼈반순살반 현미바삭'은 뼈치킨도 먹고 싶고 순살치킨도 먹고 싶은 치킨 주문자의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메뉴로, '뼈치킨'과 '순살치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치킨메뉴라고 할 수 있다. '뼈치킨' 따로 '순살치킨' 따로 주문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한가지 메뉴로 모든 가족 구성을 만족시킬 수 있다.


바른치킨 브랜딩전략팀 정건희 팀장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자사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바른치킨앱에서 포장 주문 시 1인치킨과 뼈반순살반 현미바삭을 할인된 가격에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국민치킨 출시를 통해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으로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