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이마트, '젠지 세대' 위해 '논알코올 하이볼' 개발... "정통 하이볼 맛 그대로 살렸다"


젠(ZEN) 하이볼 /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가 알코올에 취하지 않은 '소버 라이프(Sober Life)'를 즐기는 젠지세대를 겨냥해 논알코올 하이볼 제품을 선보인다.


16일 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논알코올 하이볼 제품인 '젠(ZEN) 하이볼'을 단독으로 선출시 한다고 밝혔다.


'젠지'에서 음을 따온 젠(ZEN) 하이볼은 '소버 라이프(Sober Life)'를 즐기는 등 트렌드의 중심이 되는 젠지세대(GEN-Z, 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중심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주류문화를 전파하겠다는 의미를 갖는다.


'헬시플레저' 트렌드 발맞춘 제로슈거, 저칼로리 하이볼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Pixabay


위스키 향으로 정통 하이볼의 맛을 고스란히 살린 젠(ZEN) 하이볼은, 최근 트렌드인 제로 슈거와 9칼로리 수준의 저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보통 논알코올 주류의 경우 기존 주종을 가열하거나 필터를 통해 알코올을 걸러내는 방법, 원심분리를 통해 알코올을 걸러내는 방법 등이 사용되나, 이러한 방식의 가장 큰 단점은 기존 주종의 특색있는 '맛'이 사라진다는 것이다.


이에 명용진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협력사 '티젠'에 '맛있는 논알코올 하이볼'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선제안했고, 3개월간 관능 평가를 통해 탄산압과 향이 최적화된 RTD 형태의 제품을 탄생시켰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이마트 관계자는 인사이트에 "맛있는 논알코올을 만들기 위해 '알코올'이 아닌 '맛'에서부터 시작해 제조사 발굴부터 새롭게 준비하는 등 여러 시행착오를 거쳤다"고 밝혔다.


350ml 용량의 캔 형태로 출시된 젠(ZEN) 하이볼은 오는 19일부터 1개 1980원의 가격으로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는 젠(ZEN) 하이볼 출시를 기념한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4년 이마트의 논알코올 맥주 신장세 분석 자료에 따르면 맥주 전체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5%에 그친 반면, 논알코올 맥주의 신장률은 21%로 크게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