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자사 가전제품의 기능을 더욱더 혁신해 나가고 있다.
오랫동안 연구해온 '마이테마', '마이컬러' 등 기능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것인데,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를 통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냉장고 및 김치냉장고 이용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공간의 분위기를 마음껏 바꿀 수 있도록 했다.
마이테마는 각각의 문마다 원하는 색상을 선택∙조합해 자신만의 테마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직접 고른 색상과 커스터마이징한 테마는 별도 저장·편집도 가능하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테마 큐레이션' 17종, '아티스트 컬렉션' 7종 가운데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는 것만 가능했다.
마이컬러는 사용자가 냉장고 문 색상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컬러 팔레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기본제공 색상 외에 칸별로 선택 가능한 색상이 100종씩 추가 지원된다. 무드업 냉장고 보유자라면 누구나 씽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간단한 업그레이드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규 기능은 두 가지 모두 무드업 냉장고 실 사용고객 제안을 바탕으로 구현됐다. LG전자는 씽큐 앱 내 이벤트나 'UP가전 아이디어 제안하기' 기능 등을 통해 고객 아이디어를 수렴, 이를 바탕으로 신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고객들이 원하는 색상 조합의 무드업 냉장고 테마를 제안하는 이벤트를 개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총 120명에게 무드업 냉장고, 스타일러, 슈케어, 슈케이스, 에어로타워, 광파오븐, 에어로퍼니쳐, 틔운 미니 등 제품과 커피 교환권 등 경품을 증정했다.
무드업 냉장고는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패널 교체 없이 냉장고 색상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제품으로, 구입 후에도 씽큐 앱을 통해 새로운 색상, 음원, 기능 등을 추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냉장고 문 색상 변경뿐 아니라, 상단에 위치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분위기에 맞는 음악도 재생할 수 있다.
박희욱 LG전자 HS상품기획담당은 "연말을 맞아 가정에서 크리스마스파티나 송년회 등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집 안 분위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출하실 수 있도록 이번 무드업 냉장고 업그레이드 소식을 알리고자 했다"며 "냉장고뿐 아니라, UP가전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씽큐 업그레이드 콘텐츠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능들을 폭넓게 활용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 1월부터 11월까지 씽큐 앱을 통해 배포된 업그레이드 콘텐츠는 총 204건이다. 현재 씽큐 앱에서 업그레이드 및 관리·제어가 가능한 제품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정수기,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와인셀러, 로봇청소기, 스타일러, 슈케어, 홈브루, 안마의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