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캐논코리아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4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을 받아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제'는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노사 협력을 바탕으로 일터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기업을 발굴 및 인증해 일터혁신 문화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고자 운영 중인 제도다. 리더십과 실행체계, 참여, 숙련, 동기부여, 성과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을 평가해 선정한다.
캐논코리아는 노사 간 자유로운 소통 시스템인 '함께하는 TFT' 조직 운영, 성과 창출을 위한 혁신적인 노사 협력 활동, 수평적 소통 분위기 및 즐겁게 일하는 조직문화 형성 활동, 직원 간 자유롭게 의견을 논의하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사내 익명 게시판 운영, 부서간 소통 강화 및 임직원 모두가 자유롭게 모여 즐길 수 있는 사내 행사 기획 등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캐논코리아는 '협력적 가치를 창출해 행복한 일터를 제공한다'는 미션 아래, '함께하는 TFT' 조직을 통해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이를 TFT 정기회의 안건에 반영해 직원들이 원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 2023년 조직문화 진단에서 긍정 응답률이 전년대비 약 17.7% 상승하며 직원 만족도를 크게 향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도 캐논코리아는 일과 삶의 균형 및 사내 근로시간 단축을 위해 시차출퇴근제, PC오프제 등 유연근무제, 효친휴가제, 리프레시 휴가제를 시행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은 캐논코리아가 직원 중심의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기울여 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노사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